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대한상의 '중소기업 구조개선 전문가' 2기 모집

최종수정 2014.09.23 11:00 기사입력 2014.09.23 11:00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대한상공회의소는 부실 중소기업의 경영정상화를 지원하는 '중소기업 구조개선 전문가' 2기를 오는 26일까지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모집인원은 35명 내외로 변호사, 회계사, 경영컨설턴트, 대기업 퇴직임원 등 일정수준 이상의 경영코치 능력을 갖춘 계층이 주요 모집대상이다. 지난 중기 구조개선 전문가 1기의 모집 경쟁률은 6대 1로 높은 관심을 모은 바 있다.
교육과정은 내달 6일 시작해 매주 3회(월ㆍ수ㆍ금) 10주간에 걸쳐 진행된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성공ㆍ실패 사례분석', '총괄 전략수립 시뮬레이션', '분야별 구조개선 계획' 등 중소기업의 현장수요에 맞춘 실습교육이 주로 제공될 예정이다.

교육을 수료한 후에는 경영 위기에 처한 중소기업 현장에 직접 투입돼 부실요소를 진단하고 맞춤식 처방을 제시하는 '중소기업 구원투수'로 활동하게 된다.

대한상의는 "중소기업 가운데는 위기관리에 대한 인식이 부족하거나 기업정보 노출을 우려해 외부 도움을 꺼리다 부실이 심화되는 경우가 많이 있다"며 "중소기업의 원활한 구조개선을 지원하는 전문가를 양성해 경영난에 처한 중소기업의 정상화를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중소기업 구조개선 전문가' 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한상의 홈페이지(www.korcham.net)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참가신청은 대한상의 기업지원팀(02-6050-3453)으로 하면 된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