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부천 오피스텔 화재, 부천시 SNS 통한 시민과의 교류 눈길

최종수정 2014.09.18 17:14 기사입력 2014.09.18 17:14

댓글쓰기

부천시 오피스텔 화재 완전 진화[사진출처=부천시 트위터 캡처]

부천시 오피스텔 화재 완전 진화[사진출처=부천시 트위터 캡처]

썝蹂몃낫湲 븘씠肄

부천 오피스텔 화재, 부천시 SNS 통한 시민과의 교류 눈길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부천시가 18일 오전 10시40분쯤 발생한 오피스텔 화재가 오후 1시6분께 완전히 진화됐다고 발표했다.
이날 경기도 부천시 중동의 15층짜리 한 오피스텔 지하 1층 주차장에서 화재가 발생해 소방당국이 긴급히 출동해 진화했다.

이 화재로 인해 1시20분께 단순연기 흡입자 13명이 병원으로 이송됐고, 현장에서 30명, 헬기구조 18명 등 총 48명이 구조됐다.

오후 2시께 부천시는 트위터 계정을 통해 오후 1시6분께 부천 중동 오피스텔 화재가 완전히 진화됐다고 발표했다.
화재로 인한 단순연기 흡입 병원 이송자는 총 51명이며 현장에서 33명, 헬기로 18명 구조됐다.

부천 오피스텔 화재가 부천시와 소방당국, 경찰의 발빠른 대응으로 인해 큰 사고로 이어지지 않은 가운데 부천시의 소통이 눈에 띈다.

부천시는 트위터 계정을 통해 사고 소식과 더불어 구조 진행 과정등을 실시간으로 게재해 빠른 사고 수습과 더불어 시민과의 소통까지 완벽하게 해냈다는 평이 대부분이다.

한편 부천 화재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부천시 트위터, 시민과 소통하는 부천시 멋있다" "부천 화재, 발빠른 대처 칭찬받아 마땅해" "부천 화재, 사상자 없어서 다행이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