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금감원·대한상의, 회계교육통합지원시스템 구축 업무협약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정민 기자] 앞으로 회계교육통합지원시스템이 마련돼 재무제표 작성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들의 고충을 덜어 줄 전망이다.

금융감독원은 18일 대한상공회의소, 코스닥협회, 한국공인회계사회, 한국상장회사협의회, 한국회계기준원과 함께 '회계교육통합지원시스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기관들은 협약을 통해 통합회계교육이 현장에서 지속적으로 실시될 수 있기 위해서 ‘주기적인 교육 시스템’을 구축하기로 했다. '1년 주기'의 회계교육 체계를 위해 '교육실시 →교육평가→교육수요조사→교육계획수립' 절차를 지속적으로 실시할 방침이다.

또한 기업내 회계 관련자의 역할에 맞는 교육을 위해 교육대상을 기본과정과 심화과정으로 구분해 필요한 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다.

기본과정은 지난 7월부터 시행되고 있는 '주식회사의 외부감사에 관한 법률'개정 내용과 재무제표작성 시 특히 취약한 부분, 주요 감리지적사례, 주요 제·개정 내용 등에 대해 교육한다. 심화과정은 주관기관별로 재무제표 작성 실습 위주의 교육을 시행할 방침이다.
각 기관들은 교육내용이 중복되지 않으면서 수요자의 선택기회를 확대하고 신뢰도를 제고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다. 아울러 양질의 회계교육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는 교육 인프라를 확충할 예정이다.

금감원은 올해 11월 회계교육통합지원시스템의 중ㆍ장기 업무 로드맵을 수립할 예정이다.



이정민 기자 ljm101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