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김부선 제기한 난방비 비리 일파만파…"국토부 연결? 막연한 주장"

최종수정 2014.09.17 23:35 기사입력 2014.09.17 18:28

댓글쓰기

김부선 난방비 비리 사실로 드러나 [사진=KBS 캡처]

김부선 난방비 비리 사실로 드러나 [사진=KBS 캡처]

썝蹂몃낫湲 븘씠肄

김부선 제기한 난방비 비리 일파만파…"국토부 연결? 막연한 주장"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배우 김부선 씨가 주장한 난방비 비리 사건의 불똥이 국토교통부에까지 미치자 국토부가 신속하게 해명에 나섰다.
국토부는 김 씨가 17일 오전 한 라디오 프로그램에 나와 "난방비 실태 관련, 관리소의 문제만이 아니라 국토교통부까지 연결된 문제"라고 주장하자 "김 씨가 막연한 주장을 하고 있다"고 반박했다.

국토부는 이날 참고자료를 내고 "아파트 관리제도 개선대책 시행 등 다각도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비리가 집중되는 공사ㆍ용역 계약서 공개, 비리자에 대한 처벌 강화, 지자체 감사 등 제도가 시행됐고 내년부터는 300가구 이상 아파트에 대한 외부 회계감사와 전자입찰제가 의무적으로 시행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실제로 정부는 지난 6월25일부터 공사ㆍ용역 계약서의 홈페이지ㆍ게시판 등 공개를 의무화하고 비리자에 대한 처벌수위를 높이는 등 일부 제도를 시행했다.
또 내년부터는 300가구 이상 아파트 단지에 대해 외부 회계감사를 의무화하고 아파트 관리업체나 공사ㆍ용역업체를 선정할 때 전자입찰제를 의무화하기로 했다.

한편 김 씨는 지난 14일 아파트 반상회에서 난방비 문제를 제기한 뒤 다른 입주민과 시비가 붙어 폭행한 혐의를 받아 경찰 소환조사를 앞두고 있다. 하지만 김 씨는 "상대방이 먼저 폭행했다"고 주장하고 있으며, 김 씨가 제기한 난방비 비리 문제는 사실로 드러났다.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김부선 난방비 국토부, 김부선 큰 일 했네" "김부선 난방비 국토부, 이런 사람한테 조용히 있으라고?" "김부선 난방비 국토부, 철저히 조사해서 강력히 처벌해라"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