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애플 아이폰6 2차 출시국에 '한국' 또 빠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이폰6와 아이폰6 플러스

아이폰6와 아이폰6 플러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이폰6 2차 출시국에서도 한국 명단 빠져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 지난 9일 공개된 애플 아이폰6(iPhone)의 2차 출시국에서 한국은 또 제외된 것으로 보인다.
11일(현지시간) 정보기술(IT) 전문매체 나인투파이브맥(9to5Mac)에 따르면 애플이 자사 웹사이트를 통해 아이폰6를 오는 26일부터 선주문할 수 있는 2차 출시 국가들을 확인해 줬다고 전했다.

이 15개 국가들은 스위스, 이탈리아, 뉴질랜드, 스웨덴, 네덜란드, 스페인, 덴마크, 아일랜드, 노르웨이, 룩셈부르그, 러시아, 오스트리아, 터키, 핀란드, 타이완이다. 한국은 예상대로 2차 출시국에서 제외됐다.

또 애플은 추가로 아랍에미리트는 오는 27일부터 선주문을 시작한다고 확인해줬다고 밝혔다.
애플은 이미 12일부터 선주문을 시작할 수 있는 1차 출시 국가들을 발표했다. 그 국가들은 미국, 프랑스, 캐나다, 독일, 홍콩, 싱가포르, 영국, 호주, 일본이고 이 국가들에서는 19일 발매된다.

이동통신 업계에서는 한국 출시예정일에 대해 아이폰6는 10월 말, 아이폰6 플러스는 12월쯤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애플의 물량 수급 문제 등을 고려할 때 아이폰6는 이르면 10월 중순부터 예약 판매를 할 수 있다는 전망이다.

한편 지난 9일(현지시간) 애플은 미국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 플린트센터에 4.7형 아이폰6, 5.5형 아이폰6 플러스와 웨어러블 기기인 애플워치를 선보였다.

이날 공개된 아이폰6는 4.7인치 화면에 해상도는 1334×750, 픽셀은 326ppi이며, 두께는 6.9㎜다. 아이폰6 플러스는 5.5인치 화면에 해상도는 풀HD인 1920×1080, 401ppi, 두께는 7.1㎜로 전작인 아이폰5S보다 얇다. 또 화면이 커지면서 가로 모드를 지원하게 됐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