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과학의 꿈을 심어주는 청소년 축제, 9월 13일 순천에서 열려

최종수정 2014.09.08 10:00 기사입력 2014.09.08 10:00

댓글쓰기

“2014 전남과학축전과 함께 행복이 넘치는 희망찬 미래로”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라남도와 전라남도교육청은 과학문화 확산과 미래 과학인재 양성을 목표로 순천시와 순천교육지원청, 한국과학창의재단의 지원을 받아 오는 13일부터 14일까지 순천국제습지센터 일원에서 '2014 전남과학축전‘ 행사를 개최한다.
올해 16번째로 개최되는 전남과학축전은 ‘함께 만드는 행복한 미래, 도약하는 전남과학!’ 이라는 주제로 과학의 싹(과학체험마당), 과학의 꽃(어울림마당), 과학의 열매(과학탐구마당) 등 3가지 테마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물로켓쇼, 이동과학차 등 과학의 원리와 생활 속에서 발견되는 재미있는 현상을 소재로 흥미와 관심을 갖는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100여개의 과학체험부스에서는 학생들이 직접 관찰하고 체험하여 과학의 원리를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체험의 장을 마련했으며, 어울림마당에서는 무한상상 창의경연 프로그램이, 가을밤하늘별자리여행에서는 야간 별자리 관측 체험이 열린다.
특히, 순천만 정원의 특성을 최대한 살린 해설이 있는 순천만 생태체험은 순천국제습지센터의 주제관과 함께 이번 과학축전의 메인활동이 될 전망이다.

행사관계자는 “이번 행사로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과학체험을 통해 청소년들의 창의력 계발과 과학 마인드 확산에 기여할 것이다"며 "과학의 대중화를 선도하는 대표적인 지역과학축제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