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 중장년에 친근한 이미지 활용…'좋은 얼굴이 됩니다' 캠페인 전개
[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삼성화재가 '꽃보다 청춘'의 3인방인 윤상ㆍ유희열ㆍ이적을 모델로 선보인 광고 캠페인이 눈길을 끌고 있다. '삼성화재를 만나면 좋은 얼굴이 됩니다'라는 회사의 핵심 메시지를 꽃보다 청춘 3인방을 통해 고객들에게 유쾌하고 친근하게 전달 중이다.
4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삼성화재는 최근 광고 모델로 가수 윤상ㆍ유희열ㆍ이적을 발탁했다. 최근 케이블 방송 tvN에서 방영 중인 꽃보다 청춘 프로그램을 통해 이들이 보여주고 있는 모습 때문이다. 지적이면서 유쾌하고 소탈한 이미지는 물론 아들ㆍ딸 바보인 가장으로서의 모습을 보여주면서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폭넓은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다.
광고는 모두 두 가지 버전으로 선보인다. '요가'편에서는 자녀 문제와 집 문제로 일상을 고민하는 윤상의 모습을 보여주고 '카페'편에서는 갑작스런 교통사고를 당한 이적이 등장한다. 삼성화재 리스크컨설턴트(RC)를 만나 쉽고 빠르게 고민을 해결하고 좋은 얼굴이 되는 과정을 그린다.
이번 광고 캠페인에는 삼성화재만의 차별화된 서비스와 특장점도 함께 소개한다. 다양한 경험을 통해 노하우를 갖춘 2만3000여명의 RC 규모와 고객들이 가장 필요할 때에 신속하게 도움을 주는 3영업일내 보험금 지급률 99.7%(올 상반기 장기보험 기준)라는 기록을 담고 있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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