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추석연휴, 순천만정원 문화체험행사 “풍성”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한가위를 맞아 순천만정원에서 가족들과 함께 옛 추억을 되살리며 즐거운 전통놀이 체험하세요!

순천시는 5일간의 추석 황금연휴를 맞아 전통문화와 놀이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마련한다고 밝혔다.
이번 문화체험행사는 전통놀이체험, 찾아가는 예술무대 공연, 특별 이벤트 거북선 승선 체험 등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먼저, 호수정원에서는 흑두루미 날개짓 형상으로 이루어진 50개의 특별한 연이 선보이는 특별 퍼포먼스가 펼쳐진다. 이와 연계해 생태체험장에서는 연만들기 체험부스가 운영된다.

한방체험관에서는 떡메치기, 윷놀이, 굴렁쇠, 투호, 장기 등 전통놀이 체험 한마당이 펼쳐져 신명나는 공간으로 만들어진다.
동천 수상자전거 체험장에서는 '명량의 거북선이 순천만정원 동천에 뜨다¡'라는 주제로 거북선 승선 체험 특별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거북선은 6명이 탑승할 수 있으며 돛과 노를 저어 운항하는 모습이 볼거리 및 야간에는 LED 조명으로 불을 밝혀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한다.

호수정원 테크길에는 거리의 화가를 운영해 인물 초상화를 그리고 갤러리전도 열린다. 습지센터에서는 보아뱀, 앵무새와 사진찍기, 거북이와 마실돌기 등 야생동물 체험 이벤트가 확대 운영된다.

추석 연휴 기간 관람객들을 위한 문화공연도 마련된다.

호수정원 잔디마당에서 찾아가는 예술무대가 열린다. 순천시립합창단으로 구성된 팝페라팀의 공연, 대중가요, 포크가요, 밸리댄스, 훌라춤 등 다양한 색깔의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나눔숲에서는 코스모스 개화에 맞춰 새롭게 단장한 꽃마차가 형형색색의 꽃 사이로 운행하고 있어 귀성객과 관광객들에게 멋진 가을 추억을 선사하고, 코스모스 단지 일원에는 포토존이 설치돼 아름다운 추억을 담을 수 있는 사진촬영 장소로 제공된다.

시 관계자는 "추석 대명절을 맞이해 순천만정원을 찾는 관람객들과 귀성객들을 위해 정을 나누고 추억을 되 살리는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많은 이들이 방문하여 소중한 추억을 남기고 가시길 바라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