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고창군, 민선 6기 중점 67개 공약사업 추진보고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고창군(군수 박우정)은 29일 민선 6기 중점사업 “6개 분야 67개 사업”을 대상으로 심도 있는 토론회를 개최했다.

고창군(군수 박우정)은 29일 민선 6기 중점사업 “6개 분야 67개 사업”을 대상으로 심도 있는 토론회를 개최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름답고 청정한 명품 고창 건설 내실 행정 주력”

[아시아경제 김재길 기자 ]고창군(군수 박우정)은 29일 민선 6기 중점사업 “6개 분야 67개 사업”을 대상으로 심도 있는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박우정 군수를 비롯한 각 부서장 및 주무 담당이 한자리에 모여 관련 부서의 종합적인 검토의견 청취 후 “아름답고 청정한 명품 고창 건설”을 위한 세부실천과제에 대해 중점적으로 토의하고 대상사업을 확정했다.

민선 6기는 자치단체장의 선심성 및 보여주기 식 대형 사업을 배제하고 지역발전의 내실을 다지면서 주민생활 불편 개선에 중점을 두고 주요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육아와 청소년에 대한 지원강화,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예방접종 확대 및 장수 수당 지원 검토로 건강하고 여유로운 삶을 영유 할 수 있도록 사업을 발굴 추진키로 했다.
또한, 교통 오지 지역을 대상으로 접근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가칭 “희망택시 사업”을 후반기부터 시범적으로 운행하기로 했다.

이번 중점사업 보고회를 통해 확정된 사업은 주민, 전문가, 지역원로, 행정이 모여서 사전에 충분한 검토를 거친 후 추진할 예정이다.

박 군수는 “중점사업에 대한 사전검토 등 공무원의 노고를 격려했고, 소관 사업에 대해 실과소장이 확고한 신념과 의지를 갖고 추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군민 정서와 지역 특성을 충분히 파악하여 무엇이 군민을 위하고 지역을 발전시킬 것인가에 대한 많은 고민과 연찬을 통해 사업 발굴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강조했다.
김재길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