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동네 자영업자 광고비 고민 온라인 무료광고창에서 해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동작구, 무료광고창 누적 조회건수 300만 돌파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동작구가 소규모 자영업자들의 광고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운영하고 있는 ‘온라인 무료광고창 서비스’가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동작구(구청장 이창우)는 ‘디자인 동작(http://dd.go.kr/)’ 홈페이지에서 운영하고 있는 ‘무료광고창‘ 누적 조회 건수가 최근 300만 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무료광고창은 동작구에 있는 소규모 업소들의 정보를 한 곳에 등록한 일종의 온라인 광고판이다.

소상공인들의 광고비 부담은 덜고 불법광고물도 줄이기 위한 아이디어로 지난 2009년에 개설됐다.

정보가 등록된 업소는 광고효과를 얻고 사이트를 이용하는 주민은 지역의 세세한 업소 정보를 알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동작구 무료광고창

동작구 무료광고창

AD
원본보기 아이콘

구는 개통 초기에는 신청을 받아서만 광고 등록을 했지만 현재는 전담 직원이 직접 사업장을 방문해 업주 동의를 얻어 등록해주고 있다.
실내 사진 등을 촬영하고 간단한 홍보문구를 작성해 홈페이지에 올리는 식이다. 등록된 업소는 담당 직원이 수시로 재방문해 정보도 업데이트 해준다.

이렇게 등록된 업소가 8월 현재 8227개에 이르고 있다. 게시글의 누적 조회건수는 300만에 이른다.

동네 미용실부터 세탁소 문방구 철물점 법무사 사무소까지 동네 구석구석에 있는 소규모 업소를 망라한다.

사이트 방문자가 업소명을 클릭하면 간략한 업소정보와 함께 내·외부 사진, 위치정보, 할인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이수범 도시계획과장은 “인터넷으로 검색한 정보는 후기를 가장한 광고도 있고 아무래도 젊은층이 좋아하는 맛집 정보가 중심”이라며 ”무료광고창은 바로 내가 사는 동네의 구멍가게까지 찾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말했다.

무료광고창은 인터넷 포털사이트에서 ‘디자인 동작’으로 검색하거나, 홈페이지(http://dd.go.kr/)에 접속하면 이용할 수 있다.

광고 신청은 도시계획과(820-9195)로 하면 된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