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우리동네 맛집은 어디?"…티브로드, 지역밀착형 프로그램 인기몰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태광그룹 계열 케이블TV방송사 티브로드가 최근 선보인 지역채널 프로그램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인근 시장이나 상가, 맛집 등 시청자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곳들을 다뤄주는 지역밀착형 정보 오락 프로그램들이 눈에 띄는 시청률을 보이고 있다.

서울 지역에서 제작 중인 지역 상권과 패션을 결합한 프로그램 '동대문 사용설명서'는 방송 된지 2회만에 본방 순간 최고시청률 3.76%를 기록했다. MC 하현곤(전 클릭비 멤버)과 가수 니키타, 교수이자 디자이너인 이기오가 동대문 도·소매 매장을 방문해 직접 상인과 관계자들을 만나 유행하는 패션트렌드를 알아보고 매장의 특성을 설명해주는 오락 정보 프로그램이다.
특히 이 프로그램은 매회 방송마다 사연 있는 주부 시청자들을 선발한 뒤 동대문 패션을 이용해 다른 모습으로 변신 시켜주는 메이크오버 프로그램으로 스타 위주의 스타일링 방송에서 벗어나 서민들이 누구나 따라 할 수 있고 경험할 수 있는 체험 위주 방송으로 호응을 얻고 있다.

티브로드 전체 방송 권역에서 방송되고 있는 전통시장 투어 버라이어티인 '시장왔수다'도 순간 최고시청률이 7.34%까지 나오고 있다. 각 지역 시장만이 가지고 있는 고유한 특장점과 정감 있는 시장상인들이 직접 출연해 알려지지 않은 시장 정보들을 귀뜸해주는 등 지역시청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어있다.

이와 함께 '우리동네 푸드셰르파'는 MC인 가수 겸 푸드칼럼리스트인 아가(안수지)와 레이싱걸 출신의 현지(김현지)가 매주 숨은 맛집들을 소개하는 프로그램으로 순간 최고시청률 4.06%까지 나오고 있다.
'우리동네 푸드셰르파'도 지역방송사의 프로그램답게 특정 동네를 중심으로 숨은 맛집들을 발굴하고, 단순한 맛집 가이드가 아닌 맛의 비법이나 맛있게 먹는 방법 등 전문지식을 시청자에게 제공한다. 더불어 주제별 음식과 궁합이 맞는 디저트 맛집도 함께 소개해준다.

성기현 티브로드 커뮤니티 본부장은 "티브로드는 지역 시청자들이 원하는 색다른 소재의 밀착형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하는 등 질적 향상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티브로드는 시청자들에게 신속하고 정확한 지역 현장 소식을 전달함으로써 함께 호흡할 수 있는 지역방송국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