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마트 "올 추석에는 착한 선물세트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마트는 나눔의 아이콘인 오드리햅번의 매력을 그대로 담은 오드리햅번 선물세트를 판매한다.

이마트는 나눔의 아이콘인 오드리햅번의 매력을 그대로 담은 오드리햅번 선물세트를 판매한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추석이 20여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이마트가 '착한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이마트는 오는 18일부터 전국 매장에서 친환경 상품으로만 구성된 친환경 선물세트와 나눔의 아이콘인 오드리햅번의 매력을 그대로 담은 오드리햅번 선물세트를 판매한다.
이마트가 착한 선물세트를 선보이게 된 것은 소중한 사람에게 감사와 사랑을 표현하는 명절을 맞아 우리가 지켜야 할 환경과 더불어 사는 이웃들을 되돌아보는 기회를 나누기 위함이다.

우선 국내 대형마트 단독으로 환경부와 연계하고 아모레 퍼시픽, LG생활건강, 애경산업 3개 제조사와 공동으로 기획해 환경을 생각하는 마음을 담은 선물세트 3종을 내놓는다. 세트를 구성하는 상품들은 모두 탄소성적표지 인증이나 친환경 마크를 취득한 것들이다. 일부 제품은 포장지도 그 성격에 맞춰 새로이 제작해 재생종이인 크래프트지를 사용했고 손잡이도 플라스틱이 아닌 천으로 만들었다. 이를 통해 지구온난화의 주범인 이산화탄소(CO2)에 대한 경각심을 불러일으키고, 소비자들이 친환경상품을 적극 소비함으로써 기업들이 친환경제품 생산에 참여하도록 유도한다는 계획이다.

환경을 생각할 뿐만 아니라 가격도 파격적이다. 그린카드(그린카드: 환경부가 친환경상품 유통촉진 및 녹색생활 실천유도를 위해 만든 카드로, 친환경상품 구매시 에코머니 포인트가 적립됨)를 소지한 고객에 한해서는 환경부에서 지원을 받아 에코머니 포인트를 판매가의 30%만큼 적립해준다. 적립된 에코머니 포인트는 신세계 상품권으로 교환해 사용할 수 있다.
그린카드를 가지고 있지 않은 고객의 경우 18일부터 9월30일 이내에 그린카드를 신규로 발급받은 후 10월12일까지 그린카드 홈페이지에서 카드번호와 영수증번호를 등록하면 추후 적립이 가능하다.

여기에 행사카드(8대 카드: 삼성, 국민, 신한, BC, 현대, 하나SK, 씨티, 롯데)로 결재 시 판매가의 20%가 현장에서 추가로 할인된다. 그린카드 포인트 적립과 카드할인 혜택은 중복 적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결국 최종적으로 판매가 대비 50% 저렴하게 구매하는 효과가 있는 것이다.

또한 세월호 사건과 25년 만의 교황 방한 등을 계기로 '나눔'이 사회적 키워드가 되고 있는 가운데 오드리햅번 나눔 선물세트도 단독으로 선보인다. 오드리햅번 나눔 선물세트는 협력회사인 애경산업이 오드리햅번 재단을 통해 사진, 상표 등과 관련된 초상권 계약을 체결하고 생활용품업계 최초로 그녀의 아름다운 일상을 담은 상품이다.

오드리햅번은 배우생활 은퇴 이후 유니세프 어린이 친선대사로 아프리카, 남미, 아시아 지역의 어린이들을 위해 일생을 바친 것으로 유명하다. 이를 기리기 위해 초상권 비용 일부와 제품판매 수익금 일부는 오드리햅번 어린이기금에 기부돼 각국의 어려운 환경에 있는 아이들의 빈곤퇴치, 의료지원 활동 등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김기곤 이마트 CSR팀 상무는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선물을 주고받는 주변사람뿐 아니라 어려움에 처한 이웃과 환경을 다시 한 번 돌아보자는 취지로 이번 행사를 기획하게 되었다"며 "이마트는 앞으로도 사회적 공유가치 창출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회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