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빌 게이츠, 저커버그 권유로 '얼음물 어택' 동영상 찍어…다음 차례는?

최종수정 2014.08.16 15:16 기사입력 2014.08.16 15:16

댓글쓰기

빌게이츠

빌게이츠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빌 게이츠, 저커버그 권유로 '얼음물 어택' 동영상 찍어…다음 차례는?

'윈도우 창시자' 빌 게이츠가 얼음물을 뒤집어쓰는 영상을 공개해 그 이유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빌 게이츠는 15일(현지시간) 물통에 가득 담긴 얼음물을 자기 머리 위로 뒤집어쓰는 비디오를 페이스북 페이지에 올렸다.

빌 게이츠는 최근 근위축성 측색경화증(ALS) 협회의 모금운동에 참여하기 위해 손수 만든 얼음물 샤워기를 이용해 얼음물을 뒤집어쓴 것으로 알려졌다.

이 모금운동에는 페이스북의 창업자 마크 저커버그가 먼저 참여했는데, 이후 마크 저커버그가 빌 게이츠에게 모금 운동 참여를 권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빌 게이츠는 '아메리칸 아이돌'로 유명한 방송 진행자 라이언 시크레스트, 전문가 강연 프로그램 'TED'의 큐레이터 크리스 앤더슨, 그리고 엘런 머스크 테슬라 CEO를 '다음 타자'로 지목했다.

이 비디오는 게시 1시간여 만에 '좋아요'가 18만 여건 달리고 '공유하기'가 3만7천번 되는 등 빠른 속도로 인터넷에서 퍼져 나가고 있다.

이 비디오에 저커버그는 "확실히 더 나은 디자인이네요. 잘 하셨습니다"라는 댓글을 남겼다. 저커버그는 두 손으로 물통을 들고 얼음물을 머리 위에 끼얹는 단순한 방법을 사용했다.

온라인이슈팀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