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DTI, LTV 완화로 강남 중대형 아파트 수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희소가치 높은 강남 중대형 아파트 적극적으로 노려볼만,,

[아시아경제 박승규 기자] 주택담보인정비율, LTV와 총부채상환비율, DTI 등 주택 대출 규제가 완화된 이후 부동산 가격이 들썩이고 있다.

아파트의 시장 활성화 기대가 적용되어 신규 매수자가 크게 늘어났으며, 특히 강남3구 재건축 아파트 가격 상승세가 심상치 않다.
이 같은 정부의 부동산 완화 정책에 따라 전국 총 30만 3748가구가 수혜를 보고, 그 가운데 서울 강남 3구(강남·서초·송파), 6억원 초과 아파트에 집중 될 것이라는 전문가들의 분석이 나오고 있다.

매매가격으로 구분시 9억 초과의 경우 전체 14만 3795가구 중 기존 LTV적용을 통해 44.3%인 6만 3730가구가 매매로 전환할 수 있었으나, 신규 LTV를 적용받으면 89.9%인 12만 9223가구가 매매전환이 가능해진다. 무려 45.6%가 증가한 셈이다. 즉, 이번 규제 완화 정책의 최대 수혜지는 △지방 보다는 수도권 △서울 중에서도 강남3구 중심 △9억원 초과 등 가격수준이 높은 단지에서 규제 완화 영향력이 크게 나타날 것으로 보인다.

기존에는 전세보증금과 주택담보대출을 합산하더라도 매입하지 못하는 곳이 많았지만 변경된 LTV를 적용한다면 대부분의 단지들이 매입 가능하기 때문이다. 또한, 이번에 추진 중인 정부의 경제활성화 정책 중 분양가상한제 폐지 법안이 제시되어 강남의 분양가상한제 적용 단지들의 가격경쟁력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상반기 뜨거운 청약열기로 주목 받았던 대림산업 “아크로힐스 논현”은 이번 정책의 수혜 단지로 예상되며 현재 113㎡ 일부 세대를 제외하고 완판을 앞두고 있다

논현동 경복아파트를 재건축하는 아크로힐스 논현은 저층세대라도 단지 레벨차를 이용한 설계로 조망권과 일조권이 모두 확보되어있으며, 빠른 입주 시점(2014년 12월)과 지하철 9호선 개통 호재로 인한 환승역 등으로 실수요자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강남 지역에서 찾기 힘든 계약금 정액제, 중도금 전액 무이자 융자가 제공되고, 빼어난 입지적 장점과 최고급 브랜드의 장점이 더해져 실수요자와 투자수요에게 인기를 끌었다는 평가다.

특히 중대형 아파트의 경우 지난 몇 년간 공급량도 크게 줄었기 때문에 입지 여건이 뛰어난 아크로힐스 논현에 대한 관심이 커져 고객들의 방문이 이어진다고 설명했다

분양완료 시점이라 모델하우스는 철거중이며, 현장사무실에서 잔여세대에 대한 분양 상담이 가능하며 예약고객에 한해 현장에 마련된 샘플하우스를 관람할 수 있다.
분양 문의: 1600-0188

AD
원본보기 아이콘




박승규 기자 mai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