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기아차, 아프리카 말라위에 '희망중학교' 개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소외 계층 돕는 '그린 라이트 프로젝트' 일환

기아자동차가 아프리카 말라위 릴롱궤 지역에서 개최한 '희망중학교' 개교 행사에서 치무투 지역 추장, 지우사 국회의원, 은카타 교육국장을 비롯해 현지 주민들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기아자동차가 아프리카 말라위 릴롱궤 지역에서 개최한 '희망중학교' 개교 행사에서 치무투 지역 추장, 지우사 국회의원, 은카타 교육국장을 비롯해 현지 주민들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선태 기자]기아자동차는 아프리카 말라위 릴롱궤 지역에서 11일(현지시간) 글로벌 사회공헌 사업 '그린 라이트 프로젝트' 일환으로 건설한 '희망중학교 개교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개교 행사에는 아프리카 말라위 릴롱궤 치무투 지역 추장, 지우사 국회의원, 은카타 교육국장을 비롯해 현지 주민 1000여명이 참석했다.
그린 라이트 프로젝트는 소외된 사람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새로운 꿈과 희망을 제공, 그들 삶의 '빨간 불'을 '녹색 불'로 바꾸겠다는 취지의 기아차 글로벌 사회공헌 사업이다.

말라위 릴롱궤는 주민 대다수가 의료 혜택을 전혀 받지 못하고 중학교 진학률이 30%에 못미치는 대표적인 빈곤 지역으로, 기아차는 이 지역에 그린 라이트 프로젝트 거점 역할을 할 중학교를 지난해 7월 착공해 이날 완공했다.

기아 는 이번 희망중학교 건립을 통해 ▲빈곤 계층 대상 학교 운영 ▲방과 후 교육 및 지역주민 참여형 프로그램 실시 거점으로 활용해 지역주민들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을 줄 계획이다.

특히 기아차는 희망중학교 건설 외에도 방앗간을 건설하는 등 단순히 인프라를 제공하는 자선활동의 차원을 넘어 궁극적으로 주민들이 자립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그린 라이트 프로젝트는 전 세계 모든 인류가 한 가족이라는 이념 아래 지역사회의 자립을 돕기 위한 기아차의 노력"이라며 "향후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사업 대상 국가를 아프리카 외 다른 지역까지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기아차는 2012년 탄자니아의 나카상궤에 중학교 건립과 차량 지원을 시작으로 말라위에 보건센터, 모잠비크에 중학교를 세워 아프리카 지역 빈곤 퇴치운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임선태 기자 neojwalke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