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기업 위상 강화 및 글로벌 기업과의 파트너십 확대 효과 기대
지난해 5월 창립 40주년을 맞아 지속가능경영 체계를 구축한 제일기획은 2013년 한 해 동안의 경제, 사회, 환경적 성과와 경영비전을 담아 이번 보고서를 발간했다.
앞서 제일기획은 'Ideas that Move(아이디어로 세상을 움직이다)'라는 기업 슬로건 아래 △고객경영 △나눔경영 △인재경영 △환경경영 △상생경영이라는 5대 핵심가치를 수립하고 지난 1년간 각 영역별로 지속가능경영을 실천해왔다.
특히 고객에게 실질적 CSV(공유가치창출) 전략을 제공하는 굿 컴퍼니 솔루션 센터(GCSC) 신설, 임직원 재능기부를 통한 프로보노 활동 등 업의 특성을 살린 다양한 지속가능경영 노력을 선보였다.
디자인 면에서는 제일기획 브로셔와 동일한 판형을 적용해 제일기획만의 아이덴티티를 부여했다. 또한 보고서 제작과정에서도 친환경(Eco-Friendly)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재단된 종이를 재활용한 아이디어 노트를 만들었다.
제일기획은 이번 보고서 발간을 통해 지속가능경영에서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강화하고 글로벌 기업과의 파트너십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임대기 제일기획 사장은 "첫 번째 지속가능 보고서라는 점에서 글로벌 탑 마케팅 솔루션 컴퍼니로 나아가는 제일기획의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의지와 성과를 담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제일기획은 고객 및 사회와 동행하는 힘찬 발걸음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제일기획 '2013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회사 공식 홈페이지(www.cheil.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장인서 기자 en130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