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제일기획,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국내외 기업 위상 강화 및 글로벌 기업과의 파트너십 확대 효과 기대

(사진 제공: 제일기획)

(사진 제공: 제일기획)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장인서 기자] 제일기획이 업계 최초로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해 5월 창립 40주년을 맞아 지속가능경영 체계를 구축한 제일기획은 2013년 한 해 동안의 경제, 사회, 환경적 성과와 경영비전을 담아 이번 보고서를 발간했다.
제일기획은 '세상을 움직이는 솔루션 컴퍼니'라는 기업 비전에 맞춰 이번 보고서의 콘셉트를 '세상을 움직이는 보고서'로 정했다. 제일기획의 아이디어로 고객의 경제적 가치를 창출할 뿐 아니라 아이디어를 통해 소비자의 인식과 태도를 변화시키고 나아가 사회를 변화시키겠다는 의지를 담은 것이다.

앞서 제일기획은 'Ideas that Move(아이디어로 세상을 움직이다)'라는 기업 슬로건 아래 △고객경영 △나눔경영 △인재경영 △환경경영 △상생경영이라는 5대 핵심가치를 수립하고 지난 1년간 각 영역별로 지속가능경영을 실천해왔다.

특히 고객에게 실질적 CSV(공유가치창출) 전략을 제공하는 굿 컴퍼니 솔루션 센터(GCSC) 신설, 임직원 재능기부를 통한 프로보노 활동 등 업의 특성을 살린 다양한 지속가능경영 노력을 선보였다.
제일기획은 이와 같은 지속가능경영 노력을 포함해, △아이디어로 완성하는 차원이 다른 비즈니스 △세상을 변화시키는 착한 아이디어 △더 나은 내일을 향한 제일기획의 노력 등을 다양한 사례와 함께 보고서에 담았다.

디자인 면에서는 제일기획 브로셔와 동일한 판형을 적용해 제일기획만의 아이덴티티를 부여했다. 또한 보고서 제작과정에서도 친환경(Eco-Friendly)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재단된 종이를 재활용한 아이디어 노트를 만들었다.

제일기획은 이번 보고서 발간을 통해 지속가능경영에서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강화하고 글로벌 기업과의 파트너십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임대기 제일기획 사장은 "첫 번째 지속가능 보고서라는 점에서 글로벌 탑 마케팅 솔루션 컴퍼니로 나아가는 제일기획의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의지와 성과를 담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제일기획은 고객 및 사회와 동행하는 힘찬 발걸음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제일기획 '2013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회사 공식 홈페이지(www.cheil.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장인서 기자 en1302@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