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제일기획, 휴가시즌 광고 키워드로 'WISH' 제안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 에버랜드 워터파크 '캐리비안 베이' 광고

▲ 에버랜드 워터파크 '캐리비안 베이' 광고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장인서 기자] 제일기획은 5일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현재 방송 중인 광고들을 분석해 관련 키워드로 소원과 소망을 뜻하는 'WISH'를 제시했다.

△몸과 마음의 휴식을 선사해줄 휴가지 광고(Where to go), △휴가를 떠날 때 필요한 제품 광고(Item), △안전을 강조하는 공익 광고(Safety), △먼 곳으로 휴가를 가지 않고 집에서 피서를 즐기는 홈캉스족을 위한 광고(Home vacation)로 각각의 트렌드와 연관된 단어 첫 글자에서 키워드를 뽑았다.
휴가지 광고로는 물놀이 장소인 워터파크들의 광고 경쟁이 눈에 띈다. 에버랜드의 워터파크 '캐리비안 베이'는 글로벌 스타 싸이(PSY)를 모델로 발탁해 다이나믹한 광고를 7월부터 선보이고 있다. 또 오션월드(손연재 선수), 한화워터피아(배우 정웅인 가족), 웅진플레이도시(추성훈,추사랑 부녀) 등도 스타 모델을 기용한 광고로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또 개인별 여행타입에 맞는 여행지를 선정해 광고로 소개하고 있는 대한항공은 여름 휴가시즌에 맞춰 베트남 다낭 편을 지난달 중순부터 방영하고 있으며, 호텔 예약 전문 사이트인 호텔스닷컴은 지난달 14~18일 일본 호텔 반값 세일 광고를 내걸면서 오키나와, 삿포로 등 일본 내 주요 관광지를 함께 소개했다.

옷과 카메라, 비상약 등 여행 필수 아이템과 관련된 광고로는 아메리칸 투어리스터의 새 광고 'I Travel The World편'을 꼽을 수 있다. 신제품 여행용 가방 큐브팝을 소개한 이 광고는 스페인에서 촬영돼 여행에 대한 설렘과 함께 젊고 경쾌한 브랜드 이미지를 동시에 전달하고 있다.
디지털 카메라 또한 대표적 휴가철 성수기 제품으로 휴가시즌에 맞춰 다양한 광고를 선보이고 있다. 삼성전자는 스마트카메라 'NX 미니'의 초슬림 디자인과 컬러풀한 색상을 강조한 광고를 지난달 중순부터 선보이고 있다.

이 밖에, 공익광고협의회와 교통안전공단 등 휴가철 안전을 독려하는 공익광고를 비롯해 불가피하게 집에서 휴가를 즐기는 '홈캉스' 소비자들을 겨냥한 여름 가전 광고도 눈길을 끈다.

제일기획 관계자는 "다가오는 휴가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거나 지난 휴가의 좋은 추억을 연상시키는 스토리를 활용해 공감대를 형성시키는 광고, 휴가객이 누릴 수 있는 실질적인 혜택을 강조한 광고 등이 휴가시즌 효과가 높다"고 말했다.



장인서 기자 en1302@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