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한콘진, 차세대게임콘텐츠 제작지원 2차 사업 공모

최종수정 2014.08.04 10:29 기사입력 2014.08.04 10:29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조유진 기자]문화체육관광부(장관직무대행 김희범 제1차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홍상표, KOCCA)은 ‘2014년 차세대게임콘텐츠 제작지원’ 2차 사업에 지원할 게임기업을 모집하고 6일 판교 글로벌게임허브센터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차세대 게임콘텐츠 제작지원 사업은 올해 총 40억원이 투입되며 상반기 1차 사업에 이어 2차 사업에서 9개 내외의 과제를 추가로 선발할 예정이다.

비디오, 아케이드, 스마트 기기, 체감형, 멀티 플랫폼 게임 등 신기술이 적용된 차세대게임 콘텐츠 개발이 가능한 국내기업이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멀티 플랫폼 게임에 대한 참여 신청 시에는 PC 포함 2개 이상의 플랫폼 구현이 가능해야 한다.

한콘진은 지난 2009년 차세대게임콘텐츠 제작지원사업이 처음 실시된 이래 현재까지 총 133편을 선정해 지원하고 있고 지난 1차 사업에서는 총 24개의 과제를 선정해 콘텐츠를 개발을 지원하고 있다.

차세대콘텐츠게임 제작지원사업은 액션스퀘어의 '블레이드 for KAKAO', 네시삼십삼분의 '활' 등 많은 성공작을 배출해왔다.
한국콘텐츠진흥원 김상현 방송게임산업실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우수한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갖춘 기업들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해 제2의 ‘블레이드’를 발굴해 내는 것이 목표”라며 “최근 외산게임과의 치열한 경쟁, 투자 위축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기업의 우수한 게임이 시장에 출시될 기회조차 얻지 못하고 사장되는 일이 없도록 지원사업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사업 공고문은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www.kocca.kr)에서 확인 가능하며 25일 오후 2시까지 온라인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조유진 기자 tint@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