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츠산업에서 가장 중요한 원천인 이야기 분야에는 19억원이 투입된다. 이야기 발굴과 관련, 올해 6번째 공모대전은 상금 4억4000만 원 규모, 총 17편을 선정한다. 또 지난해에 이어 작가 입문 지원 프로그램, 원작소설 창작과정 지원, 완성화 지원사업과 함께 한국 이야기의 해외진출을 돕기 위한 해외 피칭 프로그램 등도 확대한다.
애니메이션 분야에서는 유아용에 치우친 산업 환경을 개선해 가족용 작품 제작을 강화하는 등 관련 사업에 86억원을 지원한다. 특히 지난해 본편 제작 지원사업은 산학 애니메이션 제작지원, 후속시즌 제작지원, 국제공동제작 지원 등 5개 사업에서 올해는 유아용과 가족용 두 가지로 통합된다. 이에 따라 경쟁력을 가진 부분에 지원사업을 신청하는 것이 중요해졌다.
캐릭터 분야의 경우 캐릭터 상품 개발지원과 캐릭터 연계 콘텐츠제작 지원사업 등에 약 70억원의 예산을 투입한다. 또한 지원사업별로 지원규모에 따라 자부담 비율이 조정되는 등 분야별 지원조건이 세분화돼 있어 지원서 접수 시 꼼꼼히 살펴봐야 한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정경미 대중문화산업실장은 “좋은 기획안들이 많이 접수돼 많은 성공사례가 나오기 바란다”며 콘텐츠업계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이규성 기자 peac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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