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2014년 광양항 통해 중국 크루즈 관광객 5만 1천명 방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광양항을 통해 14만톤급 대형 크루주선인 보이저호

광양항을 통해 14만톤급 대형 크루주선인 보이저호

AD
원본보기 아이콘

"관광객 수송 차량 임대, 가이드 숙박 등 8억여원 지역경제에 도움 "

[아시아경제 김권일 기자]광양시에 따르면 올 한해 광양항을 통해 14만톤급 대형 크루주선인 보이저호와 마리나호가 총 12항차 입항해 5만 1000여명의 중국인 관광객이 하루 일정으로 전남 동부지역의 관광명소를 둘러 봤다고 밝혔다.
지난달 23일 올해 12항차 마지막으로 중국인 관광객 4,485명을 태우고 중국 텐진항을 출항한 로얄캐리비안 보이저호가 광양항에 입항한 바 있다.

그동안 시는 대형 크루즈선이 광양항에 입항하는데 필요한 모든 행정적인 지원과 환영·환송행사 등을 통해 중국인 관광객들이 광양시와 우리나라 이미지를 제고할 수 있도록 노력하였으며, 민·관합동 회의 등을 통해 크루즈관광 효과를 지역 실물경제에 도움에 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방안을 모색했다.

이에 시는 크루즈 국내 관광을 맡은 지역 대리점 선사와 여행사 등에 광양지역 관광차량을 임차해 줄 것과 운전기사, 가이드들도 광양지역에서 숙박하고, 광양읍 서천변 불고기타운에서 광양숯불고기를 먹을 수 있도록 요청했다.
그 결과 2014년 중국 크루즈선이 광양항에 입항하므로써 지역 관광버스 임차, 가이드 숙박업소 이용, 특산품 판매 등을 통해 약 8억 6천여만원의 지역경제 유발 효과를 가져왔다고 시는 분석했다.

특히, 관광객과 승무원을 대상으로 시내 대형쇼핑센터 및 먹거리타운 활성화를 위한 셔틀버스를 운행했으며, 영어 및 중국어 통역 자원봉사자를 배치하여 관광객과 승무원의 편의를 최대한 제공했다.

앞으로 광양시는 2015년 4월경에 여수에 크루즈 전용 부두가 개설될 예정인데, 관계 여행사, 전라남도 등에 매화마을, 광양제철소, 구봉산 전망대, 망덕포구, 광양숯불고기 및 중마동 먹거리타운 등 광양시 관광명소를 크루즈 관광 코스에 포함시켜 줄 것을 요구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2013년부터 광양항을 통해 크루즈선이 우리지역에 입항하고 있으며, 2013년에는 5항차 2만 1000여명이 방문한 바 있다.

김권일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