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시원한 물보라와 문학의 향기로 승화되는 ‘장흥 물축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정남진 물축제 현장인 탐진강에 마련된 장흥문학관

정남진 물축제 현장인 탐진강에 마련된 장흥문학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정남진 장흥 물 축제 현장인 탐진강변에 마련된 장흥문학관.

장흥출신 시인들의 시 작품이 시화로 제작·전시되어 무더운 여름을 잊게 할 뿐만 아니라 시 작품을 감상하는 시간을 갖게 해주고 있어 관광객들의 시선을 끌고 있다.
장흥문학의 명소, 유명 문학인들의 창작 현장과, 탐진강의 명소인 정자문화를 기행 하는 코스를 안내하고 있어서 물축제를 더욱 멋지게 향유할 수 있다.

더불어 문학관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즉석에서 “정·남·진”,“물·축·제”를 시제로 하는 삼행시를 지어 응모하면 뽑힌 작품은 장흥특산품을 부상으로 주고 있어 지나칠 수 없는 추억으로 기억될 것으로 보인다.

장흥의 유명 서예가들은 재능기부의 일환으로 원하는 관광객들에게 가훈, 고전명구, 격언 등을 무료 서예작품으로 써 주는 특별한 선물도 있다.

성하의 여름 축제인 정남진 장흥 물축제장에서 문학의 향기와 동행하고 다양한 문화의 정서를 체험할 수 있는 장흥문학관은 꼭 한번 들러보아야 할 축제의 명소로 관광객 맞이 준비에 분주하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