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심훈 문학비 흑석동 용봉정근린공원에 건립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동작충효길 3코스를 지나다보면 흑석체육센터 앞에서 발길을 자연스레 멈추게 된다.

최근 세워진 소설가 심훈 문학비를 보기 위해서다.
동작구 흑석동에 위치한 용봉정근린공원(흑석체육센터옆)에 소설가 심 훈 문학비가 지난 14일 완공되면서 문학적·역사적·교육적 가치를 얻게 됐다.

지난달 23일 역사적인 첫 삽을 뜬 문학비는 약 50㎡규모로 사단법인 한국문인협회 동작지부가 동작구와 서울시에 건립을 제안해 결실을 맺었다.

특히 서울시민들 왕래가 빈번한 용봉정근린공원에 세워진 문학비의 내용은 ‘그날이 오면’으로 일제 강점기 독립에 대한 열망을 표출한 詩(시)다.
심훈 문학비

심훈 문학비

AD
원본보기 아이콘

흑석체육센터옆 효사정 입구에 2.7m 높이 시비를 세우고 태양광 조명 등을 설치해 야간에도 시를 즐길 수 있다.
문학비와 함께 주변에는 나무를 심고 목재트랠리스를 둘러 아늑한 멋을 뽐낸다.

또 한강을 조망할 수 있는 효사정으로 올라가는 입구에 세워져 많은 이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곳에 위치해 있다.

흑석체육센터를 찾는 이들도 많은 관심을 보인다

이밖에 청소년들에게는 문학의 자긍심을 불러 일으키게 하고 역사의 산 교육장으로도 활용될 것으로 보여 가치가 높다.

서울시 동작구 흑석동에서 심상정씨와 해평윤씨 3남으로 출생한 심훈 작가는 지난 1936년9월 36세로 사망하기까지 대표작 상록수를 비롯한 '먼동이 틀 때' '장한몽' '불사조' '그날이 오면' 등 많은 작품을 발표했다.

시인, 소설가, 독립운동가, 영화인으로 많은 역사적인 작품을 남겼다.

구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동작구 출생 문학가의 문학비 건립에 따른 문화적·역사적 상징성과 교육적 가치를 얻게 됐다”며 “서울시와 구는 앞으로도 이런 작은 공간을 활용해 테마가 있는 공원을 만드는데 노력하겠다”고 설명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