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고흥군, 전국 최초 햅쌀 수확 밥맛 땡기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박병종 고흥군수가 벼베기를 하고있다.

박병종 고흥군수가 벼베기를 하고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벼 베고 2~3일 후 또 모내기… 1년 두 번 수확"
"고흥반도 간척지 햅쌀 추석명절 제수용, 선물용으로 인기"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고흥군(군수 박병종)이 전국 최초로 노지 햅쌀을 수확해 눈길을 끌고 있다.
군은 지난 23일 동강면 죽암농장 2기작 시범단지에서 박병종 고흥군수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비닐하우스가 아닌 노지에서는 전국 처음으로 벼 베기를 실시해 대풍의 기쁨을 누렸다고 밝혔다.

이 날 벤 벼는 지난 3월 25일 13,200㎡ 규모에 포트육묘 이앙기로 심은 극조생종 “기라라 397” 품종으로 수확량은 조곡 7톤가량이 예상되며 햅쌀 4톤은 이미 E-마트로 납품 계약이 이뤄진 상태다.

특히 오는 26일 경 조생종인 조평벼를 또 한 번 더 심어 11월 하순 경에 수확하는 2기작 시범사업을 추진할 계획으로 두 번 심을 묘판은 이미 포트육묘로 준비가 돼 있다.
포트육묘는 볍씨를 평탄한 일반모판이 아닌 포트형태의 모판에 뿌려 전용이앙기로 모를 심는 방식인데 모 포기가 포트에서 자라기 때문에 이앙할 때 뿌리 손상이 없고 활착이 빨라 20%정도 증수되는 특징이 있다.

죽암그룹 김종욱 회장은 “내년에는 2기작 벼 재배면적을 3ha 이상으로 늘릴 계획이며 내년부터는 관내 인근 농가와 볍씨를 자율 교환함으로써 농가 소득을 한 단계 높여 '비전5000프로젝트' 달성에 기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올 해 민족 대명절인 추석이 9월 8일로 예년보다 빨라 햅쌀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며 “밥맛 좋기로 유명한 고흥반도 간척지 햅쌀에 감사의 마음을 듬뿍 담아 귀한 분들과 정을 함께 나누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죽암농장은 대규모 간척지를 보유하고 축산업과 함께 순환유기농법을 실천하고 있는 선도 기업으로써 밥맛이 좋은 ‘金세기 쌀’ 브랜드가 유명하다.

노해섭 기자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