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카드사 주요민원, 홈페이지에 자세히 안내된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장현 기자] 신용카드사 주요 업무의 처리절차와 기준이 각 카드사 홈페이지에 자세히 안내된다.

21일 금융감독원은 카드관련 민원의 실질적인 해소를 위해 카드사의 업무처리 절차와 기준을 각 사 홈페이지에 자세히 안내하도록 권고했다.
금감원은 카드사 민원이 카드 일반 업무와 카드발급 등 기본적 업무에 치우치는 것은 카드사가 업무처리 절차와 기준을 명확히 공시하지 않기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지난해 신용카드사 민원 유형에 따르면 카드 일반 업무가 56.2%, 카드발급이 11.4%를 차지했다. 카드사 기본업무에 대한 민원이 3분의 2를 차지한 것이다.

따라서 금감원은 카드사 홈페이지에 주요 업무처리 절차를 게시하도록 권고했다.
권고에 따라 각 카드사는 자사 홈페이지에 '궁금한 신용카드 업무처리 안내' 메뉴를 만들어야 한다. 고객은 이를 통해 카드발급 절차와 이용한도 부여 기준, 부가서비스 변경, 연체 시 처리절차 등에 대해 간편히 답을 찾을 수 있다.

또한 금감원은 민원인이 오해를 많이 하는 부분에 대해 자세한 설명을 첨부하도록 했고 업무상 공개하기 곤란한 사항에 대해서는 그 사유를 별도로 기재토록 했다.



이장현 기자 insid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