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미래부, '기가인터넷 활용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개최

최종수정 2014.07.20 12:00 기사입력 2014.07.20 12:00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미래창조과학부가 지난 18일 더케이 서울 호텔에서 '제 1회 기가인터넷 활용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기가인터넷을 활용한 새로운 응용서비스 발굴을 목적으로 추진한 이번 공모전은 한국정보화진흥원이 주관해 지난 5월 8일부터 6월 9일까지 약 한 달간 대학생, 직장인, 예비창업가 등이 총 326건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안했다.

이 날 시상식에서는 그동안 1·2차 심사를 통과한 9개 팀의 현장 발표 최종 심사 결과 '빅데이터를 활용한 사용자 맞춤형 TV 프로그램·콘텐츠 추천 서비스(UTV 서비스)'를 제안한 유명상·김마야 팀이 대상(미래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그 밖에 헬스클럽에서 운동 기구를 사용하는 방법과 요령을 3D 홀로그램 영상으로 송출하는'3D 헬스 코칭'등 3개 아이디어가 최우수상으로 선정됐다. '인터넷 개인방송 BJ를 위한 E스포츠 중계 방송 플랫폼 구축(우혁)'등 5개 아이디어가 우수상으로 선정됐다.

수상자들에게는 상금과 더불어 기가인터넷 구축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후원기업(KT· SK브로드밴드·LGU+·CJ헬로비전·티브로드)에서의 인턴십, 입사 지원 시 가산점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