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캡슐커피 '치보 카피시모'는 최근 키덜트족(어릴적 감성으로 돌아가고 싶어하는 성인들)을 겨냥한 캐릭터 커피 머신을 선보였다. 부드러운 소녀 캐릭터가 적용된 '샌드 비치', 쾌활한 소년 캐릭터가 적용된 '블루 웨이브' 등 6가지 스타일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 2.5㎏의 가벼운 무게와 작고 슬림한 사이즈로 사무실 책상 위나 책장, 찬장 등 좁은 틈새에도 배치가 가능하며 2단계 추출압력과 2가지 추출방식에 따라 캡슐커피 각각에 맞는 최적의 커피 맛을 즐길 수 있다.
정수기 전문기업으로 유명한 청호나이스도 얼음정수기에 캡슐 커피머신을 접목한 '커피정수기 휘카페'를 선보이며 커피머신 시장에 출사표를 냈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정수기와 커피머신을 결합한 제품으로, 물과 얼음 배출구 위쪽에 커피 배출구를 하나 더 마련해 커피를 추출한 후 바로 물이나 얼음을 넣어 마실 수 있다. 일반 커피머신과 달리 물과 얼음을 바로 투입해 맛을 조절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캡슐 가격도 개당 590원으로, 스타벅스 커피의 6분의 1 수준이다.
분쇄한 원두를 내려마시려면 저렴한 커피메이커만으로도 충분하다. 일렉트로룩스의
크레이티브 컬렉션 커피메이커는 원터치 아로마 선택기를 적용, 커피를 천천히 추출함으로써 원두의 아로마향을 더욱 풍부하게 해 준다. 원두 샤워 시스템으로 원두 깊숙이 온수를 균일하게 분사, 물의 열손실을 줄이고 원두를 완벽하게 우려낸다. 가격은 7만9000원.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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