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완도군 해조류산업 전문인력 양성교육 큰 호응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해조류산업 전문인력 양성과정 개강식에 참석한 교육생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해조류산업 전문인력 양성과정 개강식에 참석한 교육생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전복, 해조류 양식, 가공, 마케팅까지 취업과 창업 맞춤형 교육”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완도군(신우철 군수)이 지역 특수성을 살리는 차별화된 실무교육을 통해 해조류산업 전문인력 양성에 적극 나서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해조류산업이 완도군의 기간산업이며 중소기업을 근간으로 하고 있어 산업 경쟁력이 요구된데 맞춰 숙련된 전문인력 수급을 위해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청·장년층 등 미취업자에게 실무강화 이론과 실습을 겸비한 전문인력 양성교육을 통해 구직을 돕고 있다.

이에 맞춰 8일 완도문화예술의 전당에서 신우철 완도군수와 해조류산업발전협회 관계자, 교육생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해조류산업 전문인력 양성교육’ 개강식을 개최했다.

해조류산업 전문인력 양성교육은 40명의 교육생이 수강하며 오는 11월까지 100시간 과정으로 △해조류의 특성 및 이용, △유용해조류 양식 기술, △해조류 품질관리, △HACCP의 이해, △유통 마케팅 전략, △해조류업체 현장 견학 등으로 운영한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개강식 인사말을 통해 “해조류는 완도군의 비교우위자원이며 웰빙식품 선호로 인해 국제적 수요 증가와 화석연료를 대체하는 바이오에너지 개발 등 우리군 미래 성장동력 산업으로 부상하고 있다”며 “해조류산업 전문인력 양성 교육을 성실히 이수해 해조류산업 발전에 일익을 담당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지난 4월부터 3개월간 실시한 ‘해조류, 전복 양식 및 가공기술 전문인력 양성교육’도 지난 3일 수료식을 갖고 12명의 전문인력을 배출했다.

완도의 대표 특산물인 해조류와 전복의 양식기술, HACCP교육, 마케팅 창업실무, 식품가공제조 기술 교육을 실시하여 구직과 창업지원에 나서 교육생 및 관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완도군 신지면 김창환(59)씨는 “해조류전문인력 양성교육에 참여하여 해조류 가공기술과 마케팅 실무를 익혀 향후 취업하거나 창업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농업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20명을 선발해서 7월 14일부터 8월 18일까지 황칠, 비파, 구절초 등 완도군의 특화작물에 대한 가공기술 실무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완도군은 민선6기 군정 목표인 수산업을 중심으로 농·축산업을 동반 성장시키는 지역 융합형 산업을 적극 육성한다는 계획에 따라 고용노동부 일자리창출 프로그램을 적극 도입하여 농·축·수산업 전문인력 양성에도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