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스 올림픽은 국제 올림픽 위원회(IOC)가 14세부터 18세까지의 청소년들에게 올림픽 정신의 계승과 교류의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창설한 대회다. 2010년 싱가포르에 이어 중국 난징에서 8월16일부터 28일까지 제2회 하계 유스 올림픽이 열릴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첫 활동으로 7월 중순부터 유스 홍보대사 선정을 시작으로 한류스타 콘서트, 중국 5대 도시를 자전거로 순회하며 대회의 의미를 알리는 삼성 모바일러스 운영 등 사전 캠페인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대회 기간 중에는 IOC가 선정한 유스 홍보대사에게 스마트 기술을 통해 대회 현장의 생생한 감동을 나눌 기회를 제공하고, 삼성전자의 최신 모바일 제품과 젊은 세대의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체험의 장인 '난징 유스 올림픽 스튜디오'도 운영할 예정이다.
난징 유스 올림픽 조직위원회의 하오 지안 마케팅 총괄 담당은 "더욱 많은 세계 청소년들이 대회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삼성전자의 앞선 기술과 함께 난징 유스 올림픽을 새롭고 스마트하게 즐기는 경험을 누리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티모 룸 IOC 방송·마케팅 총괄 담당은 "올림픽의 오랜 후원사로서 통신기술 혁신을 통해 올림픽을 새롭게 즐기는 시대를 열어 온 삼성전자와 긴밀한 파트너십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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