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거래소, 코스닥시장 분리 위해 정관 정비(종합)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코스닥시장 위원회에 실질적 의사결정권, 위원장·본부장 겸임

[아시아경제 정준영 기자]한국거래소는 7일 임시주주총회를 열고 코스닥시장위원장과 코스닥시장본부장의 겸임 등의 내용을 담아 정관을 일부 변경했다.

이는 기술형 중소·벤처기업 전문시장인 코스닥시장의 독자적 운영기반 마련에 필요한 코스닥시장위원회의 기능 강화를 위한 것이다.
코스닥시장위원회는 지난해 10월 거래소 이사회에서 분리됐지만 독립된 의사결정권이 없어 지위가 불안정하다는 지적이 뒤따랐다.

이에 금융위는 코스닥시장 분리 방안에 따라 코스닥시장위원회에 사업계획, 예산 등에 대한 실질적인 의사결정권을 부여키로 하고 위원장·본부장 겸직 방침을 세운 바 있다. 김재준 현 코스닥시장본부장이 위원장을 겸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변경된 정관에는 온실가스 배출권 거래시장 개설·운영에 관한 업무도 담겨 있다.
거래소는 또 김신 SK증권 사장을 임기 2년의 투자매매·중개업자 대표 비상임이사로 선임했다. 김 사장은 금융위원장의 임명 절차 이후 직무를 수행하게 된다.

당초 이날 다뤄질 예정이었던 김성배 상임감사위원의 후임 선임 안건은 다음 임시주총으로 미뤄졌다. 공공기관운영위원회의 최종 후보군 심의가 지연된 데 따른 것으로 전해졌다.




정준영 기자 foxfur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국내이슈

  • "돼지 키우며 한달 114만원 벌지만 행복해요"…중국 26살 대졸여성 화제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해외이슈

  •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 용어]정부가 빌려쓰는 마통 ‘대정부 일시대출금’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