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낙연 전남지사,"공약이행 첫 발걸음, 전남 동부권 산업현장 시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낙연 전남도지사는 3일 취임 이후 공약이행 첫걸음으로 동부권의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 내 세풍산업단지를 방문했다.

이낙연 전남도지사는 3일 취임 이후 공약이행 첫걸음으로 동부권의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 내 세풍산업단지를 방문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 내 세풍산단 및 기업 현장 방문 "

[아시아경제 김권일 기자]이낙연 전남도지사는 3일 취임 이후 공약이행 첫걸음으로 동부권의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 내 세풍산업단지를 방문했다.
이희봉 광양경제자유구역 청장의 안내로 현장을 둘러보고 개발사업 추진상황 및 신규 SPC 설립, 향후 추진계획 등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세풍산업단지 개발 사업'은 세풍리 일원 3.0㎢에 사업비 5천200여억원을 투입해 1차금속, 금속가공 업종 및 기능성화학소재, 바이오패키징 소재산업을 유치해 개발하는 사업으로 개발 사업자 재지정 문제 등으로 사업추진이 지체되었으나 최근 사업시행자 대체 지정으로 사업추진에 탄력을 받고 있다.

이날 참석한 세풍산단 인근 박성은 삼성마을 이장 등은 “그간 세풍산단 개발 추진에 있어 어려운 상황이 해결되었으므로 조속히 개발 추진이 정상궤도에 진입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지사님께 건의했다.
이에, 이낙연 전남도지사는 광양만권 주력산업인 철강, 화학산업의 성장한계로 신성장산업 육성을 통한 지역경제 활로의 중추기지로 세풍산단이 최적지라며, 산단개발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더불어, 공약사항인 포스코~여수산단 해저터널 구축 추진에 주민, 시민단체와 협력을 통해 지혜롭게 추진되도록 하겠다.

또한 이낙연 전남도지사는 “세풍산단 개발이 본격화되면 광양만권 내 국내외기업 유치시 일본기업 투자유치에 전력을 다해야한다”고 하면서 “전남도와 광양경제청과의 일본투자유치 IR을 공동 추진하고, 기업유치를 위해 지사님도 직접 투자유치 활동에 참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율촌1산단 내 현대제철(주) 기업현장을 방문하여, 정순천 전무이사와 환담 중 “최근 국내 철강산업이 중국 저가·저품질 제품의 수입으로 인해 어려움에 직면해 있는 상황을 안타까워하면서, 기술 연구개발로 생산성 향상, 제품고급화·다양화 등으로 기업자생력 강화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주문했다.

또한 정순천 전무이사는 율촌1산단 내 현대제철이 개발한 하이스코전용부두를 국가과제로 지원해주고 대형선박이 자유로이 입출항이 가능하도록 항로 준설도 건의했다.

이날 광양만권 인근 지자체, 유관기관 등과의 간담회에선 이낙연 도지사의 도정철학과 조직개편 등을 소개하면서 “앞으로 동부권이 소외되는 일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히면서 “10년, 20년 후를 준비해 생명의 땅 전남을 만드는데 열정을 다 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김권일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