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박승춘 보훈처장 "민주당 반대교육해서 고발당했다" 발언 또 논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박승춘 국가보훈처장

박승춘 국가보훈처장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양낙규 기자]박승춘 국가보훈처장의 업무보고 내용과 태도가 논란을 빚으면서 국회 정무위원회의 업무보고가 파행을 거듭했다. 파행의 발단은 박처장의 업무보고 내용부터 시작됐다.

3일 국회에 따르면 박처장은 이날 오전 업무보고를 하면서 지난해 보훈처의 대선개입 논란이 일었던 '나라사랑 교육'과 관련, "민주당(새정치민주연합의 전신)에서 반대하는 교육을 했다는 이유로 민주당에서 보훈처장을 검찰에 2회 고발했다"고 언급했다.
국가보훈처는 업무보고를 통해 이 같은 내용을 명기하자 새정치연합 강기정 의원은 "박 처장에 대한 고발장에는 국가공무원법 위반 등으로 적시돼 있지 어디 '민주당에 대한 반대 교육을 해서 고발됐다'고 돼 있냐"고 지적했고, 같은당 신학용 의원도 "이런 식으로 써서 국회에 업무보고 자료를 제출하는것은 야당을 조롱하고 국회를 폄하하는 것"이라고 가세했다.

이에 박 처장은 "허위 내용이 아니고 고발장에 그렇게 돼 있다. (사실이 아니면) 책임지겠다"고 맞섰다. 이에 새누리당 김용태 간사가 "이 부분은 저도 유감"이라고밝히면서 회의가 정회됐다.

새정치연합은 또 "허위 내용을 공식 문서인 업무보고 자료에 적시했다"고 반발하며 사과하고 업무보고 자료에서 관련 부분을 삭제하도록 요구했다.
결국 오후에 박 처장이 공식적인 유감 표명을 하기로 여야 간사가 합의해 회의를 재개했으나, 박 처장의 발언 태도에 야당이 더 크게 반발하면서 회의는 또다시 30분만에 파행했다.

박 처장은 발언대로 나가 "유감표명 전에 제 의견을 말씀드린다"며 "나라사랑 교육은 국가보훈처의 기본 업무이므로 나라사랑 교육 관련된 내용이 업무보고에 포함되는 것은 정당하다"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새정치연합 김기식 간사는 "본인이 선거법을 위반해 고발당한 사안을기관업무보고에서 한 것을 수용할 수 없다"며 "보고를 받을 수 없으니 박 처장을 퇴장시켜달라"고 요구했다.

그러자 같은당 박병석 의원이 파행을 막으려고 박 처장에게 발언기회를 주며 중재에 나섰으나, 박 처장이 "국가유공자의 희생과 공헌을 지켜야 하는 보훈처장으로서 국가정체성이 걸린 문제"라며 주장을 굽히지 않자 분위기가 악화돼 회의가 중단됐다. 결국 여야 논의 끝에 보훈처 업무보고를 받지 않기로 하고 보훈처장 등 직원 전원을 퇴장시켰다.

정무위의 이날 업무보고가 파행을 거듭하면서 국무조정실과 보훈처의 기본 업무보고 이외에는 의원들의 질의는 거의 제대로 이뤄지지 못했다.



양낙규 기자 if@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