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8강 최고 빅매치 프랑스 vs 독일 "클로제 월드컵 최다골 기록 세울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프랑스 축구대표팀(사진: Getty Images)

▲프랑스 축구대표팀(사진: Getty Images)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8강 최고 빅매치 프랑스 vs 독일 "클로제 월드컵 최다골 기록 세울까"'

브라질월드컵 8강 최고의 빅매치 프랑스와 독일의 경기가 축구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고 있다.
2014브라질월드컵 8강은 '대륙의 최강자 가리기'로 정의할 수 있다. 특히 유럽의 강호 프랑스와 독일의 맞대결이 성사 되 전 세계 축구팬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프랑스와 독일은 오는 5일 오전1시(이하 한국시간)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의 이스타지우 마라카낭에서 2014 브라질월드컵 8강전을 치른다.

각 팀은 모두 월드컵 우승경력이 있는 축구 강호. 프랑스는 1998년 프랑스 월드컵에서 지단과 앙리를 필두로 한 '아트사커'로 우승을 차지했다. 독일은 무려 세 차례(1954 스위스·1974 서독·1990 이탈리아 월드컵)에서 우승트로피를 손에 쥐었다.
특히 두 국가의 이번 맞대결이 주목받는 이유는 양 팀 모두 이번 월드컵에서 최고의 실력을 뽐냈기 때문이다.

프랑스는 월드컵 전 지역 예선에서는 고전하였지만 막상 월드컵이 시작되니 막강 화력을 선보이는 등 '아트 사커의 부활'을 예고하며 승승장구 했다. 비록 에이스 프랑크 리베리(31·바이에른뮌헨)가 부상으로 이탈했고 지난 시즌 맹활약했던 사미르 나스리(26·맨체스터시티)가 제외됐지만 명장 디디에 데샹(46) 감독의 지휘 하에 탄탄한 조직력을 앞세워 축구강국의 면모를 보이고 있다.

독일 역시 만만치 않다. 조별 예선에서 슈퍼스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이끄는 포르투갈을 4대 0으로 격파하는 등 무시무시한 화력을 선보였다. 알제리전 환상적인 선방을 선보인 골키퍼 노이어를 필두로 탄탄한 수비라인과 토니 크로스, 마리오 괴체, 바스티안 슈바인슈타이거, 메슈트 외질, 토마스 뮐러 등의 슈퍼스타로 구성된 세계 최고의 미드필더 라인과 월드컵 최다골의 주역 클로제도 버티고 있다. 특히 클로제는 골을 기록할 경우 월드컵 최다골의 영예를 누리게 된다.

다만 독일은 16강전에서 알제리와 연장승부까지 간 것이 약점이라 볼 수 있다. 지친 독일이 프랑스와의 대결 전까지 얼마나 체력을 빠르게 회복할 수 있는지가 경기의 중요 변수가 될 전망이다.

두 팀은 오는 5일 오전1시(한국시간) 4강행 티켓을 놓고 치열한 자존심 싸움을 벌인다.

프랑스와 독일의 맞대결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프랑스 독일 8강 너무 기대되네" "프랑스 독일 8강 클로제의 최다골 경신을 보고싶다" "프랑스 독일 8강 창과 창의 대결!"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온라인이슈팀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