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식품은 1999년 광고 모델 계약 이후 15년 만에 조성모를 모델로 선정했다고 26일 밝혔다.
웅진식품이 조성모가 SNL Korea에 출연한다는 소식을 듣고, 방청객들이 마실 700여 개의 초록매실 제품과 "우리도 이럴 줄 몰랐어요"라고 재치 있는 사과 문구를 담은 화환까지 함께 보낸 것. 이후 조성모와 초록매실의 관계가 화제가 돼 초록매실 광고 재계약을 요청하는 온라인 댓글이 쏟아졌다.
초록매실은 2013년 기준 국내 매실음료시장의 56%를 차지하고 있는 국내 대표 매실음료 브랜드다. 조성모는 지난 2000년 방영된 초록매실 광고에서 "널 깨물어 주고 싶어"라는 멘트로 남성 팬들의 비호감과 여성 팬들의 지지를 동시에 받은 바 있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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