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일동홀딩스 이 새로운 습윤드레싱재 브랜드 ‘메디터치’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마케팅에 들어갔다고 23일 밝혔다.
2001년 국내 최초로 습윤드레싱재를 시장에 선보인 이래 14년간 해당 시장을 주도해온 일동제약은 새 브랜드 메디터치에도 강한 자신감을 보였다.
일동제약은 2001년 발매 당시 흉터의 원인이 되는 딱지의 생성을 막고 상처면에 달라붙지 않는 등 습윤드레싱의 개념과 유익함을 알리는데 총력을 기울였다. 특히 약국용 습윤드레싱재를 개발해 주로 병원에서 사용되던 습윤드레싱 처치를 가정에서도 가능하도록 했다.
또 전담팀을 만들어 인원을 보강하고 꾸준한 홍보활동을 펼치는 등 과감한 투자를 통해 불모지였던 국내 습윤드레싱재 시장 확대에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메디터치는 상처면의 습윤환경조성과 오염방지, 흡수력 등 습윤드레싱재의 강점을 유지하면서 점착력을 높이고 규격을 다양화해 사용상의 편의성을 더욱 높인 것이 특징이라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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