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월드컵]벨기에, 아자르 특급 도움으로 16강行(종합)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벨기에 대표팀[사진=Getty Images/멀티비츠]

벨기에 대표팀[사진=Getty Images/멀티비츠]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종길 기자]축구대표팀에게 기분 좋은 상황이 펼쳐졌다. 벨기에가 천신만고 끝에 승점 3점을 챙겼다. 23일(한국시간) 리우 데 자네이루의 에스타디오 두 마라카낭에서 열린 2014 브라질 월드컵 조별리그 두 번째 경기에서 러시아를 1-0으로 제압했다. 후반 11분 교체 투입된 신예 디보크 오리기(19·LOSC 릴)가 후반 43분 골을 넣었다. 문전 왼쪽을 끝까지 파고든 에덴 아자르(23·첼시)가 뒤로 내준 패스를 그대로 오른발 슈팅으로 연결, 골문을 흔들었다. 러시아는 점유율 50%를 기록하며 대등한 경기력을 보였지만 후반 수비진이 집중력을 잃어 무너졌다. 결국 승점을 쌓는데 실패, 16강 진출이 어려워졌다. 부담을 안고 27일 알제리와 조별리그 최종경기를 준비하게 됐다. 반면 벨기에는 알제리와의 경기 2-1 승리에 이은 2연승으로 승점 6점을 기록, 한국과의 조별리그 최종경기 결과에 관계없이 16강 진출을 확정졌다.

경기는 다소 지루하게 흘렀다. 두 팀 모두 적잖게 찬스를 잡았지만 골 결정력이 부재했다. 후반전에는 더딘 움직임까지 보였다. 관중석에서 끊임없이 야유가 쏟아졌다. 그래도 벨기에의 창은 날카로웠다. 전반에는 드리스 메르턴스(27·나폴리)의 움직임이 돋보였다. 후방에서 날아든 롱패스를 받아 문전 오른쪽을 끊임없이 두들겼다. 러시아는 중거리 슈팅으로 맞섰다. 빅토르 파이줄린(28·제니트), 막심 카눈니코프(23·암카르 페름), 올레크 샤토프(24·제니트) 등이 연달아 벨기에 골문을 위협했다. 러시아는 전반 44분 결정적인 기회를 잡았다. 중원 왼쪽에서 올린 데니스 글루샤코프(27·스파르타크 모스크바)의 크로스가 알렉산드르 코코린(23·디나모 모스크바)의 머리에 정확하게 맞았다. 그러나 방향을 바꾼 슈팅은 골문 오른쪽을 살짝 빗나갔다. 러시아는 후반에도 공격의 주도권을 잡고 상대를 거세게 밀어붙였다. 그러나 패스는 무뎠고, 슈팅은 계속 골문을 벗어났다. 후반 36분 안드레이 예센코(30 안지)가 문전 오른쪽을 쇄도하며 날린 중거리 슈팅이 골문 왼쪽 살짝 비켜간 것이 그나마 위협적이었다. 중원의 마루안 펠라이니(27·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케빈 더브라위너(23·볼프스부르크)가 수비에 가담하면서 벨기에의 수비벽이 촘촘해졌다.

계속된 수비로 야유를 받던 벨기에는 종료 10분여를 남기고 러시아를 강하게 몰아붙였다. 분위기를 바꾼 주역은 아자르. 후반 38분 막심 카눈니코프(23·암카르 페름)의 반칙으로 얻은 프리킥을 오른발로 차 상대 왼쪽 골포스트에 맞췄다. 득점에는 실패했지만 침체된 공격에 활기를 불어넣은 한 방이었다. 상승세를 탄 벨기에는 결국 후반 43분 결승골을 넣었다. 페널티지역 왼쪽에서 오리기로부터 패스를 받은 아자르가 측면을 끝까지 파고들어 다시 오리기에게 넘겨줬다. 수비 방해를 받지 않고 서 있던 오리기는 패스를 그대로 오른발로 차 골망을 흔들었다. 벨기에의 월드컵 역사상 최연소 득점이다. 오리지는 1995년 4월 18일생으로 만 19세 65일에 골을 넣었다. 마르크 빌모츠(45) 감독은 “대표팀에 발탁하기 전에는 아무도 그를 몰랐다. 이제는 모든 사람들이 알게 됐을 것”이라며 기뻐했다. 그러면서 “이제는 파티를 즐길 시간이다. 물론 내일부터는 다시 앞으로의 경기에 집중해야 한다”고 했다. 토너먼트에 오른 벨기에는 27일 상파울루의 아레나 데 상파울루에서 한국과 조별리그 세 번째 경기를 한다.




이종길 기자 leemea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뉴스속 인물]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