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오병윤 "文 발언 친일파 얘기와 다를 바 없다" 사퇴 촉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혜원 기자] 오병윤 통합진보당 원내대표는 18일 문창극 국무총리 후보자에 대해 "문 후보자 발언은 일제시절 친일파와 부역자들이 하던 얘기와 다를 바 없다"며 "즉각 사퇴해야 한다"고 말했다.

오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 본회의 비교섭단체 대표발언에서 "대한민국 총리 후보자의 발언인지 일제하 총독부의 발언인지 분간이 안 될 정도"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또 "박근혜정부의 인사는 참사"라며 "병역특혜, 셀프급여, 셀프교수 등 의혹도 상식적으로 이해되지 않는다"고 전했다.

이병기 국정원장 후보자에 대해선 "북풍공작으로 대선에 개입한 안기부 2차장이자, 차떼기로 뇌물을 전달한 배달책"이라며 "이런 인물이 국정원 수장이 되면 우리는 선거 때마다 부정선거 걱정을 해야 한다. 사퇴하는 것이 도리"라고 주장했다.

남북관계 개선을 위해선 "남북 정상이 직접 만나야 한다"며 박 대통령에게 남북 정상회담 추진을 제안했다.
그는 "(박 대통령은) 통일은 대박이라고 말하면서도 남북관계 개선을 위한 어떤 노력도 없었다"면서 "6ㆍ15 선언과 10ㆍ4 선언 이행의지를 밝히고 금강산 관광 등을 재개해야 한다. 정상회담을 통해 이 같은 사항들을 실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세월호 참사에 관련해서는 "국정조사가 세월호 구조 때처럼 미뤄지고 있는데 성역 없는 조사가 필요하다"며 "특히 컨트롤타워의 핵심인 대통령과 비서실장 등을 빼고 국정조사를 하면 안 된다"고 주장했다.



김혜원 기자 kimhy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