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5골 허용' 스페인 카시야스, 네덜란드전 패배인정 "칠레전만 보겠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스페인의 이케르 카시야스가 14일(한국시간)  브라질 살바도르 폰테노바 스타디움에 열린 스페인과의 브라질 월드컵 조별리그 B조 네덜란드와의 경기에서 실점한 뒤 무릎을 꿇고 있다.

▲스페인의 이케르 카시야스가 14일(한국시간) 브라질 살바도르 폰테노바 스타디움에 열린 스페인과의 브라질 월드컵 조별리그 B조 네덜란드와의 경기에서 실점한 뒤 무릎을 꿇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5골 허용' 스페인 카시야스, 네덜란드전 패배인정 "칠레전만 보겠다"

스페인 수문장 이케르 카시야스(33·레알 마드리스)가 본인의 A매치 기록 한 경기 최다실점을 기록하며 굴욕을 맛봤다.
스페인은 14일(한국시간) 브라질 살바도르 아레나 프론테 노바에서 열린 2014 브라질 월드컵 B조 1차전 네덜란드와의 경기에서 1-5로 완패했다.

스페인의 수문장 카시야스는 전반 내내 네덜란드의 공격을 잘 막아내다 종료 직전 로빈 반 페르시에게 골문을 열어주며 역대 월드컵 최장시간 무실점 기록 도전에 실패했다.

후반전 카시야스는 실수까지 하며 불안한 모습을 보였다. 특히 후반 27분 카시야스는 골대 근처에서 수비수에게 골을 넘겨받다가 반 페르시에게 볼을 빼앗겨 골을 허용했다. 후반 35분에는 로벤이 페널티 지역 오른쪽으로 볼을 몰고 가면서 카시야스를 완전히 제친 뒤 여유롭게 왼쪽 방향으로 전환해 가볍게 골을 넣었다.
카시야스는 경기 직후 이어진 스페인 언론 '아스'와의 인터뷰에서 "네덜란드는 경이로운 경기록을 보였다. 나는 분명 좋지 못한 모습을 보였다"며 패배를 인정했다. 그러면서도 그는 "우리는 이제 칠레와의 경기를 생각해야 한다. 칠레전은 우리에게 남은 단 하나의 게임이라고 생각하고 경기에 임하겠다"고 전했다.

카시야스는 2002 한일 월드컵을 시작으로 2010 남아공 월드컵까지 3회 연속 스페인 대표팀의 골문을 지켜왔다. 그는 총 15경기에 출전해 7경기를 무실점으로 마쳤다. 이는 월드컵 사상 3위의 대기록이었지만 이번 네덜란드전에서 5실점이라는 굴욕을 겪게 됐다.

스페인 네덜란드 경기를 본 네티즌은 "스페인 네덜란드, 카시야스 나라 잃은 표정" "스페인 네덜란드, 전반만 해도 괜찮았는데" "스페인 네덜란드, 역시 노장은 안 되는건가"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