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CJ제일제당 '백설 고급유 5종' 최우수상 수상 영예

최종수정 2014.06.11 09:33 기사입력 2014.06.11 09:33

댓글쓰기

제8회 미래패키징 신기술 정부포상 기업부분 패키징 분야

▲ CJ제일제당 '백설 고급유 5종'

▲ CJ제일제당 '백설 고급유 5종'


[아시아경제 장인서 기자]CJ제일제당은 지난 10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제8회 미래패키징 신기술 정부포상(2014 KOREA STAR AWARDS)'에서 백설 카놀라유, 올리브유, 포도씨유 등 고급유 5종이 코리아스타상 기업부문 패키징 우수제품 분야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은 지난해 백설 카놀라유, 올리브유, 포도씨유, 해바라기유, 쌀눈유 등 고급유 5종 전 제품에 대한 패키지 디자인 리뉴얼을 단행했다. 리뉴얼 한 백설 고급유 패키지는 유려한 곡선을 도입하여 백설의 정통성과 프리미엄 이미지를 부각하는데 포인트를 뒀다. 또한 주원료인 과일과 곡류의 풍요로운 수확을 의미하는 열매 형태의 캡(CAP)을 도입해 사용의 편리뿐만 아니라 새로움을 살렸다. 각각의 고급유 원재료들을 한 폭의 그림처럼 일러스트레이션으로 섬세하게 표현해 고급스럽고 차별화된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했다는 것이 심사위원들의 평가다.

남상민 CJ제일제당 백설 고급유 담당 BM은 "고급유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백설은 2009년 고급유 용기 리뉴얼 이후 2013년 7월 다시 한 번 혁신적인 패키지 리뉴얼로 시장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며 "용기 리뉴얼 이외에도 '안달루시아산 올리브유'와 같은 프리미엄 제품 라인업 강화, 건강·기능 콘셉트 제품군 도입을 통해 시장 지배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 고 전했다.

한편 산업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생산기술연구원이 주관하는 '미래패키징 신기술 정부포상(KOREA STAR AWARDS)'은 우수 패키징 기술에 대한 포상을 통해 패키징 산업의 경쟁력을 키우기 위해 2007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는 행사다.
장인서 기자 en1302@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