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건강한 도시, 건강한 시민! 순천시 생활체육 대축전 성료!

최종수정 2014.06.09 17:26 기사입력 2014.06.09 17:26

댓글쓰기

건강한 도시, 건강한 시민! 순천시 생활체육 대축전이 성료됐다.

건강한 도시, 건강한 시민! 순천시 생활체육 대축전이 성료됐다.


“7일부터 8까지 팔마체육관 등에서 제10회 순천시 생활체육 대축전 열려”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순천시는 지난 7일부터 8일까지 팔마실내체육관을 비롯한 관내 20여개 보조경기장에서 ‘제10회 순천시 생활체육 대축전’이 성황리 개최 됐다고 밝혔다.
생활체육대축전은 건강 100세 시대를 맞아 시민이 건강한 순천시를 만들고 생활체육 활성화 및 동호인 상호간의 우의 증진을 위해 개최됐다.

이번 대축전에는 조충훈 시장을 비롯한 생활체육 동호인 등 2천여 명이 참석해 검도를 비롯한 20개의 종목의 경기가 진행됐다.

또한 관내 생활체육 동호인이 한자리에 모여 언제, 어디서, 누구나 생활체육을 즐길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축하차 참석한 조충훈 시장은 "건강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1인 1종목 운동 갖기 운동을 전개하고 있다"며 "작은 땀방울이 모여 세상을 바꾸는 큰 힘이 되듯, 이번 생활체육 축전을 통해 지역이 하나 되는 계기를 마련하자"고 말했다.

한편, 순천시에서는 스포츠로 건강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찾아가는 농촌 생활체육 교실” 등 다양한 생활체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문화건강센터 수영장을 비롯하여 체력인증센터, 조곡생활체육 공원 건립 등 다양한 체육시설을 확충해 나가고 있다.

노해섭 기자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