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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한국 후지쯔 '스마트스토어' 상호협력 MOU 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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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사 ‘스마트 스토어’ 서비스·결제 솔루션 결합해 신규 사업모델 발굴
상반기 프랜차이즈 대상 사업설명회 개최 등 유통망 특화솔루션 사업 공동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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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심나영 기자]스마트 스토어(Smart Store) 사업 활성화를 위해 SK텔레콤(대표 하성민)과 한국 후지쯔(대표 박제일)가 힘을 합친다.
양사는 26일 을지로 SK텔레콤 본사에서 스마트 스토어 사업모델 개발 및 시장확대를 위한 업무제휴 협약식을 갖고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를 통해 양사는 SK텔레콤이 제공하고 있는 다양한 스마트 스토어 부가서비스와 한국 후지쯔가 보유한 소매(Retail) 관련 결제·통합 솔루션을 결합해 스토어 상품·서비스를 강화하고 사업영역을 확장하기로 합의했다.

특히 연내 실질적인 성과를 도출하기 위해 양사는 ▲ SK텔레콤 LBS-CRM 서비스와 후지쯔 플랫폼간 상호연동 ▲ 상반기 프랜차이즈 대상 사업설명회 개최 ▲ 유통망 대상 특화솔루션 사업을 공동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SK텔레콤은 프랜차이즈 및 소상공인의 경영활성화를 위해 매장운영에 필수적인 판매, 고객관리, 마케팅, 경영 등 서비스들을 하나로 묶어 제공하는 스마트 매장운영 솔루션 ‘마이샵(myshop)’을 제공해 왔다.

특히, SK텔레콤은 ‘마이샵’에 OK캐쉬백, 쿠폰, 스마트폰을 활용한 매장관리 등의 서비스를 탑재, 중소상공인들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해왔다.

한국 후지쯔는 백화점, 할인점, 편의점 등 다양한 유통산업에 결제 및 물류관련 통합 솔루션(XCOSMOS)과 인프라를 제공해 왔으며, 신세계 · 현대 백화점 등 국내 유통 분야에서 다양한 고객을 확보하고 있다.

이명근 SK텔레콤 기업사업부문장은 “이번 제휴를 통해 소상공인은 물론 대형 유통사업자까지 포괄하는 다양한 서비스 모델을 발굴하고, 관련산업의 경쟁력을 한 차원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 이라고 밝혔다.

박제일 한국 후지쯔 대표는 “양사가 가진 경쟁력을 바탕으로 외식을 비롯한 유통 도소매 영역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실질적인 혜택과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 이라고 말했다.



심나영 기자 sny@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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