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MC몽, 이제는 돌아와도 괜찮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걸스데이와 같은 소속사인 웰메이드예당에서 가수활동을 하게된 MC몽

▲걸스데이와 같은 소속사인 웰메이드예당에서 가수활동을 하게된 MC몽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장용준 기자]가수 MC몽이 돌아온다. MC몽은 최근 웰메이드 예당과 전속계약을 맺고 올 가을 연예계 복귀를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2010년 병역 회피 의혹으로 활동을 중단한 이후 4년 만이다.

4년 만의 복귀지만 대중의 여론은 우호적이지 않다. 물의를 빚었던 다른 연예인들이 짧은 자숙 시간을 거치고 복귀한 것과 비교하면 가혹해보이기까지 한다. 그러나 이러한 시선을 감당할 수밖에 없는 것은 MC몽이 활동을 중단한 이유가 바로 병역 회피 의혹이기 때문이다.
대한민국에서 병역 문제는 다른 사건들 보다 훨씬 엄격한 잣대가 적용된다. 지난 2002년 병역을 기피할 목적으로 미국 시민권을 취득했던 유승준은 지금까지 한국에서 활동하지 못하고 있다. 2007년에는 싸이가 부실 복무 의혹으로 재입대 했으며, 최근에는 국방 홍보단 소속 연예병사의 복무 행태가 도마에 오르며 아예 연예병사 제도가 폐지되기까지 했다. 특별히 MC몽에게만 억울한 일은 아니다.

대중은 MC몽이 재판 과정에서 보여준 태도에 대해서도 불편함을 느낀다. MC몽은 기자회견까지 하며 시종일관 자신의 결백을 주장했지만 정작 재판의 결과는 그의 주장과는 달랐다.

법원은 MC몽이 병역 회피를 위해 고의적으로 치아를 발치했다는 의혹에 대해서는 무죄를 선고했지만, 공무원시험에 허위로 응시해 입영을 연기했다는 혐의에 대해서는 유죄를 인정했다. 법원은 MC몽에게 징역 6개월, 집행유예 1년, 사회봉사 120시간을 판결했다. 그는 먼저 자신의 잘못을 솔직하게 인정하고 대중에게 사과해야 한다.
하지만 이런 문제점에도 불구하고 더 이상 MC몽의 활동을 제약하는 것은 지나치게 가혹한 처사다. 그는 이미 충분한 책임을 치렀다. 법적인 책임을 모두 수행한 것은 물론, 지난 4년간 모든 연예계 활동을 중단하며 사회적, 금전적으로도 큰 손실을 입었다. 최근 MC몽이 연예계에서 벌어들이는 수입은 거의 전무한 것으로 알려졌다. 더 이상 그에게 어떤 책임을 더 물을 수 있을까?

지금이 아니면 도대체 언제까지 더 자숙을 해야 하는지도 의문이다. 이미 4년간 모든 활동을 중단한 그에게 더 이상의 자숙은 사실상 은퇴나 다름없다. MC몽의 잘못이 연예계를 은퇴해야할 정도로 큰일은 아니다.

법원 판결 이후 MC몽이 보여준 태도도 감안해야 한다. 판결 직후, 그는 모든 결과를 받아들이고 외부의 모습을 드러내지 않으며 반성의 시간을 가졌다. 몇 차례 컴백설이 돌기도 했지만, 오히려 본인이 먼저 부인하며 아직은 활동할 때가 아니라는 의사를 밝히기도 했다.

MC몽에 대한 비판의 시선은 여전히 존재한다. 이는 MC몽이 평생 동안 감당해야할 몫이기도 하다. 그러나 이번마저 컴백이 무산된다면 그는 비판의 시선을 감당할 기회조차 받지 못하게 된다. 비판을 하는 만큼, 비판을 감당할 기회를 주는 것도 대중의 역할이 아닐까.




장용준 기자 zelra@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