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이낙연, “돈 안쓰는 조용한 선거, 정책 선거 치른다”

최종수정 2014.05.14 16:46 기사입력 2014.05.14 16:46

댓글쓰기

"새정치민주연합 전남도지사 후보 확정...도정준비도 병행”

이낙연 새정치민주연합 전남도지사 후보

이낙연 새정치민주연합 전남도지사 후보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이낙연 새정치민주연합 전남도지사 후보는 “6.4지방선거를 돈 안쓰는 선거, 정책 선거, 도정준비 선거로 치르겠다”는 각오를 14일 밝혔다.
이 후보는 "최근의 사회적 분위기에 맞게, 이번 선거를 최대한 조용하게 치를 것"이라고 말했다.

이를 위해 ▲방송차량을 없애고 ▲선거운동원도 가능한한 축소할 예정이며 ▲홍보물도 값싸고 실속있게 ▲시·군 사무실 역시 기존 당사를 이용하겠다는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했다.

‘정책선거’ 방침도 내놨다.
이미 발표한 정책과 공약을 좀 더 다듬어 체계화하고, 현장방문과 도민과의 대화 등을 통해 새로운 정책과 공약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발표할 방침이다.

미처 가보지 못했던 지역을 가보고, 그동안 접해보지 못했던 직종의 도민들을 만나는 등 ‘도정 준비’를 겸해서 선거운동을 벌이겠다는 의지도 함께 밝혔다.

이 후보는 “6.4지방선거에서도 반드시 승리해 도민들의 성원과 지지에 보답하겠다”며 "전남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전남을 발전시키는데 모든 것을 바치겠다"고 말했다.

새정치민주연합 최고위원회는 이날 오후 이 후보에 대한 새정치민주연합 전남도지사 후보 공천을 확정, 발표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