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화장품 브랜드숍 미샤가 이니스프리에 2위 자리마저 내줬다.미샤는 지난해 LG생활건강의 더페이스샵에 밀려 1위 자리에서 물러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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는 지난 1·4분기 영업손실이 39억3700만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적자 전환했다고 14일 밝혔다. 같은기간 매출액은 965억9000만원으로 0.39% 감소했고, 당기순손실은 26억7400만원으로 적자 전환했다.
에이블씨엔씨는 실적부진 원인으로 ▲ 경쟁심화에 따른 매출성장세 둔화 ▲ 매장 확대에 따른 임차료와 인건비 등 고정비 증가 ▲광고·판촉 등 마케팅 비용 증가 등을 꼽았다.
미샤의 실적 부진으로 올 1분기 국내 화장품 브랜드숍 순위도 바뀌었다. 더 페이스샵은 1389억원의 매출을 기록해 1위에 올랐다. 이어 아모레퍼시픽그룹의 이니스프리가 1분기 매출 1060억원을 거둬 4위에서 2위로 뛰어 올랐다. 미샤가 3위로 떨어졌으며, 4위는 매출액 785억원을 기록한 에뛰드가 차지했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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