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공시Plus]씨케이에이치, 3Q 영업익 전년比 21%↑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차제품·기능성건강식품 신제품 판매호조…하반기 성장 이어갈 것"

[아시아경제 박미주 기자]중국 건강식품 전문기업 씨엑스아이 가 일반식품부문 신제품 판매호조로 3분기 안정적인 성장세를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6월 결산법인인 씨케이에이치는 지난 3분기(1~3월) 당기순이익이 180억원으로 전년동기보다 27.4% 증가했다고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10.4%, 21.1% 증가한 716억원, 257억원을 기록했다.

씨케이에이츠는 "실적성장은 전통차(茶)와 기능성건강제품 등 일반식품부문 판매확대에 따른 것"이라며 "스모그, 다이어트와 같은 중국 건강소비트랜드에 맞춘 신제품 판매호조로 3분기 일반식품부문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5%가량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중국 신정부의 사치품 근절정책 영향으로 다소 위축됐던 전통차 제품은 중저가 위주의 신제품 출시로 매출이 전년보다 17% 증가했다. 특히 지난해말 출시한 '미인갱' 제품과 기능성음료의 주문량이 꾸준히 증가해 일반식품부문 매출비중이 전체매출의 16%까지 확대됐다.
주력사업인 건강식품부문 매출도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0% 이상 증가하며 양호한 성장세를 나타냈다. 현재 건강보조식품 신제품 12종이 관련 당국의 인허가 절차 마무리 단계에 있다. 건강보조식품은 매출총이익률이 70% 수준의 고마진 제품으로 신제품 출시에 따른 수익성 개선이 기대된다.

씨케이에이치 관계자는 "시장 분위기 변화에 따라 중저가 제품으로 포트폴리오를 다양화 하는 등 발 빠르게 시장에 대응한 결과가 실적성장으로 이어졌다"며 "특히 다이어트제품으로 출시했던 미인갱 제품의 주원료인 은이버섯이 기관지와 폐기능 등 스모그에 좋은 식품으로 알려지며 성과를 거뒀다"고 전했다. 이어 "시장 트렌드와 소비자 수요에 맞춰 지속적으로 일반식품부문 신제품을 출시할 계획으로 하반기에도 안정적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박미주 기자 beyond@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