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월드컵 H조' 적수들, 모의고사 한창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축구 A대표팀이 훈련을 소화하고 있다.[사진=정재훈 기자]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축구 A대표팀이 훈련을 소화하고 있다.[사진=정재훈 기자]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종길 기자]벨기에와 러시아, 알제리 등 '한국의 적수'들이 분주하다.

한국과 함께 브라질 월드컵 H조에서 경쟁하는 국가들이다. 벨기에가 가장 적극적이다. 오는 20일 벨기에 헹크에서 선수들을 소집해 룩셈부르크(27일), 스웨덴(6월2일), 튀니지(6월8일)와 연거푸 평가전을 벌인다. 월드컵 개막일인 6월13일에는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미국과 비공개로 맞붙는 일정이다. 16강 토너먼트를 대비한 준비까지 곁들이는 셈이다. H조 1, 2위 팀은 16강전에서 미국, 가나, 독일, 포르투갈이 속한 G조의 1, 2위 팀과 맞붙는다.
한국의 조별리그 첫 상대인 러시아 역시 세 차례 평가전을 통해 전력을 점검한다. 26일 슬로바키아를 시작으로 30일 노르웨이, 6월6일 모로코 전이 이어진다. 러시아는 이후 평가전을 한 차례 치른다는 계획이다. 알제리는 31일 스위스에서 아르메니아와, 6월10일 스위스와 최종 평가전을 한다.

한국은 28일 튀니지를 서울월드컵경기장으로 불러들인 뒤 6월10일 미국 마이애미로 건너가 가나와의 경기를 통해 전열을 정비한다. 평가전은 상대적으로 적다. 홍명보(45) 감독은 그러나 6월11일 본선 베이스캠프지인 브라질 포스 두 이구아수 입성 전까지 3단계 프로그램을 가동한다.

선수들은 먼저 20일까지 파주 대표팀트레이닝센터(NFC)에서 부상을 치료하고, 컨디션을 끌어올린다. 선수 개인별 몸 상태를 파악한 이케다 세이고(54ㆍ일본) 피지컬 코치가 별도의 훈련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부상으로 일찌감치 귀국한 박주영(29ㆍ왓포드)과 기성용(25ㆍ선덜랜드) 등은 이미 재활 및 치료를 받고 있다.
21일부터 29일까지는 조직력을 다지는 단계다. 부분 전술과 상대에 따른 공략법 등을 집중적으로 연마한다. 튀니지와의 평가전이 바로 그 시험무대다. 마이애미에서 보내는 30일부터 6월10일까지는 현지 적응 및 전술 완성도에 초점을 맞췄다. 브라질과 시차가 없는 환경에서 세부 전술을 다듬는다는 복안이다. 홍 감독은 "월드컵 한 달을 앞두고 진행하는 최종 소집훈련이 본선 성적을 좌우하게 될 것"이라고 했다.




이종길 기자 leemea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