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노원구, 서울시 복지 바우처 사업 최우수상 수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지역사회서비스, 가사간병, 산모신생아사업 4개 항목 평가에서 최우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노원구는 서울시가 평가한 2013년 지역 자율형 사회서비스투자사업 자치구 성과평가 결과 ‘최우수구’로 선정됐다.

서울시는 25개 자치구를 대상으로 지역사회서비스사업, 가사간병도우미지원사업, 산모신생아건강관리사지원사업에 대해 서면평가를 실시했다.
대상기간은 2013년2월부터 10월까지. 평가지표는 계획, 집행, 성과, 환류 4개 항목 8개 지표였다.

지역사회서비스사업은 바우처 형태로 제공되는 복지서비스로 ▲아동인지능력향상서비스 ▲청소년희망뮤지션서비스 ▲아동청소년심리지원서비스 ▲영유아발달지원서비스 ▲아동청소년비전형성지원서비스 등이 제공되고 있다.

이번에 최우수상을 수상하게 된 것은 그동안 구가 지역수요에 맞춰 사업을 추진하고 사회서비스 우수사례 발굴에도 적극 참여하는 등 복지서비스 품질 향상과 이용자 편의증진을 위해 노력한 점이 높은 점수를 받았기 때문이다.
희망뮤지션 향상 음악회

희망뮤지션 향상 음악회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외도 기초생활수급자이면서 중증장애를 앓고 있는 환자 148명에게 가사간병서비스를 제공, 일정소득 이하 임산부들에게 산모신생아도우미를 2주 동안 파견해주는 산모신생아건강관리사지원서비스를 553명의 임산부에게 파견해 이용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받았다.
지역자율형 사회서비스투자사업 2014년 총예산은 15억4400만원으로 여성가족과 등 4개 부서에서 추진한다.

노원구는 2013년 보건복지부로부터 복지행정 아동복지분야 ‘대상’과 복지 공동체 사업 복지행정상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복지 분야 최우수 자치구로 공인을 받아왔다.

최미숙 여성가족과장은 “사회서비스 사업은 종류가 너무 다양해 몰라서 이용하지 못하는 주민들이 많은 데 동 주민센터 직원들이 어려운 민원인들에게 적극적으로 사업을 알려 좋은 결과를 얻은 것 같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요구하기 전에 먼저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적극적인 복지행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사회서비스란?

일반적인 의미에서 개인 또는 사회전체의 복지증진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사회적으로 제공되는 서비스를 말한다.

공공행정(일반행정, 환경, 안전), 사회복지(보육, 아동,장애인,노인 보호), 보건의료(간병, 간호), 교육(방과 후 활동, 특수 교육), 문화(도서관,박물관,미술관 등 문화시설 운영)를 포괄하는 개념이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