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때 이른 모기에 살충제가 신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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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 일본뇌염 주의보 영향…이마트서 전년보다 200% 더 팔려

[아시아경제 장인서 기자]때 이른 더위에 살충체 등 모기퇴치용품 판매가 급증하고 있다.

이달 낮 평균 기온이 20도를 웃도는 등 초여름 날씨가 이어지면서 모기 출몰 시기가 예년보다 한 달가량 빨라졌기 때문이다.
특히 지난 21일 부산서 일본뇌염 주의보가 발령되면서 해충예방 제품에 대한 관심이 급증한 상황이다.

이마트는 이달 1~27일까지 모기약 매출을 살펴본 결과 전년 동기 대비 199.5% 증가했다고 29일 밝혔다.

품목별로는 직접 인체에 뿌리거나 바르는 로션타입의 모기약 매출이 225.1% 늘었고, 밴드나 패치형으로 착용하는 모기약 매출은 78.5% 신장했다.
실내에서 주로 사용하는 훈증ㆍ리퀴드 타입을 비롯해 야외에서 사용이 편리한 코일형과 스프레이 타입의 모기약의 매출도 고르게 증가했다고 마트 측은 설명했다.

이마트 관계자는 "초여름 날씨가 일찍 찾아오며 다양한 종류의 모기약 수요가 조기에 늘고 있는 추세"라면서 "이에 따라 30일부터 2주간 모기약 구매 시 상품권을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같은 기간 G마켓에서는 창문 모기장 등 방충망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183%, 모기향과 모기패치ㆍ밴드 등 방충제 판매는 145% 증가했다.

또 전자모기채가 414%, 유아용 모기ㆍ진드기 퇴치용품 판매도 144% 늘었다.

G마켓 관계자는 "대표적인 여름 상품인 해충ㆍ모기 퇴치 관련 상품의 수요가 전체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며 "실내뿐만 아니라 야외에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상품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옥션 측은 "최근 한 달간(4월1~23일) 모기ㆍ해충퇴치용품 매출이 전년 대비 180%나 증가했다"며 "올해는 기존의 일반 모기장보다 캐릭터와 무늬장식 등 다양한 디자인 제품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장인서 기자 en1302@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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