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동대문종합시장·쇼핑타운 '찾아가는 일자리 발굴단' 운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종로구, 동대문 종합시장·쇼핑타운에서 ‘찾아가는 일자리 발굴단’ 집중 운영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종로구는 28일부터 연말까지 동대문 종합시장·쇼핑타운(종로구 종로 266)에서 ‘찾아가는 일자리 발굴단’을 집중 운영한다.

찾아가는 일자리 발굴단은 종로 일자리플러스센터의 직업상담사와 시민일자리설계사가 주 2~3회 동대문종합시장·쇼핑타운을 방문, 약 4500여 개 점포를 직접 찾아가는 방식으로 운영한다.
직업상담사와 시민일자리설계사는 상인들에게 각종 고용지원 사업과 종로 일자리플러스센터 이용방법 등을 설명하면서 리플릿을 배부하는 등 구인 발굴에 집중 나선다.

또 구인업체에는 우수인력을 상시 연계·알선, 쇼핑시장 내 구인난 해소를 도모할 수 있도록 노력할 방침이다.

이 사업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주민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난 2월25일 체결한 동승그룹과 ‘일자리 업무협약’ 일환으로 추진하게 됐다.
종로구와 동대문종합시장 간담회

종로구와 동대문종합시장 간담회

AD
원본보기 아이콘

동승그룹은 동대문 종합시장·쇼핑타운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2월 초 JW 메리어트 동대문스퀘어 서울 호텔을 오픈한 기업이다.
당시 협약에 따라 채용조건이 같을 경우 ‘종로구민 우선채용’이라는 내용이 포함돼 있어 일자리 부족을 호소하는 주민들에게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종로구는 매년 일자리의 발굴을 위해 찾아가는 일자리발굴단을 운영해 왔다.

하지만 올해의 찾아가는 일자리발굴단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주민 일자리 창출을 위한 일자리 협약 사항을 반영해 실질적으로 이행하는 것이라 그 의미가 더욱 크다고 할 수 있다.

동대문 종합시장·쇼핑타운은 약 4500여 개 점포가 입점해 있고 종사자수 5만여 명, 일일 방문 고객수가 20만 명에 이르는 종로의 대표적인 종합 쇼핑타운이다.

찾아가는 일자리발굴단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종로구는 올해 3월부터 수차례 동대문종합시장 및 JW메리어트 호텔 운영 실무진과 간담회를 가졌다.

구 관계자는“민·관이 협력, 일자리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고용지원 사업들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주민들과 관내 기업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尹 "공시가격 현실화 계획 전면 폐지…징벌적 과세부터 바로잡겠다"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국내이슈

  • "움직이는 모든 게 로봇이 될 것"…젠슨 황, 로봇 사업 확대 예고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해외이슈

  • [포토] 한강 물살 가르는 한강순찰정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포토PICK

  • 운전자 기분 따져 주행패턴 조절…현대차 선행기술도 일반 공개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