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시멘트협회장에 이윤호 쌍용양회 대표

최종수정 2014.04.22 14:38 기사입력 2014.04.22 14:38

댓글쓰기

이윤호 한국시멘트협회 회장

이윤호 한국시멘트협회 회장

[아시아경제 이은정 기자] 한국시멘트협회는 22일 협회 대회의실에서 임시 총회를 열고 제27대 한국시멘트협회장에 이윤호 쌍용양회 대표를 선임했다.

이 신임 회장은 1955년 서울 출신으로 서울대학교에서 경영학을 전공했으며 1980년 쌍용양회에 입사한 이래 해외사업팀장, 기획 및 시멘트영업본부장 등을 거쳐 계열회사인 쌍용정보통신 대표이사를 역임했다. 지난해부터 쌍용양회 공동 대표를 수행하고 있다.

업계는 이 회장이 시멘트업계 리딩 컴퍼니인 쌍용양회에서는 핵심 요직을 두루 거치면서 경영여건을 개선하는 등 위기 극복에 기여한 풍부한 경험과 추진력을 바탕으로 국내 시멘트산업이 재도약하는데 기틀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회장은 "국내 시멘트산업이 나아가야 할 길이 멀지만 업계내 적극적인 소통과 협의를 통해 현안을 해결하고 공동 발전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또 "시멘트산업이 친환경산업으로 사회 환경에 기여하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이루기 위해 적극적인 역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은정 기자 mybang21@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