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한국과학기술지주회사, 스타트업 육성 돕는다

최종수정 2014.04.22 10:27 기사입력 2014.04.22 10:27

댓글쓰기

출연(연) 공동 출자 지주회사-벤처협 스타트업 육성 MOU 체결

[아시아경제 윤나영 기자]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문기) 산하 17개 출연(연)이 공동으로 설립한 기술사업화 전문회사인 한국과학기술지주회사(대표 조남훈)가 사단법인 벤처기업협회(회장 남민우)와 22일 오전 11시 벤처기업협회에서 강소 스타트업(Start-Up) 기업 육성과 창조경제 성과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벤처기업협회 회원사의 신사업 추진 지원 ▲벤처기업협회 회원사를 대상으로 정부출연 연구기관 보유 기술의 이전 활성화 ▲스타트업 기업 등의 육성을 위하여 벤처기업협회에서 추진하는 국내외 마케팅 및 임직원 역량 강화 교육 참여 ▲우수한 역량을 지닌 재기 벤처기업인의 재도전 지원 등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하였다.

이번 MOU를 통해 한국과학기술지주회사는 출연(연)기술 기반 창업·벤처투자 및 사업화 지원에 있어서 벤처기업협회에서 제공하는 벤처아카데미, 인력·경영·홍보·창업·해외진출 지원과 같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더 많은 콘텐츠를 확보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조남훈 한국과학기술지주회사 대표는 "벤처기업협회와의 MOU 체결을 통해 벤처기업들이 출연(연) 기술을 활용하여 기술기반 신사업 추진 및 사업화 성공률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향후 벤처기업들의 출연(연) 기술 기반 신사업 추진이 원활해지고 한국과학기술지주회사와 우수 벤처기업들의 합작 법인 설립이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아울러 과거 실패를 경험했던 벤처기업인들의 재도전 문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손광희 벤처기업협회 상근부회장도 "이번 업무협약은 벤처기업의 투자, 출연(연) 기술지원 및 멘토링을 통해 기업성장의 발판을 마련함으로써 벤처기업의 사업화 성공을 위한 또 다른 중요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임승철 미래창조과학부 과장은 "앞으로도 미래창조과학부는 한국과학기술지주회사가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통하여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발굴과 강소기업의 신성장동력 발굴 및 자회사의 안정적 성장기반을 확보해 나가는데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윤나영 기자 dailybest@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